노동자 없는 노동

필 존스 | 롤러코스터 | 2022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 안면인식 등 스마트한 디지털 라이프가 하루가 다르게 세상을 바꾸고 있지만, 이것을 가능케 한 것은 알고리즘이 아니다. 지구 반대편에서 단순 라벨링 작업을 하는 불안정한 지위의 노동자들이 있고, 푼돈을 받고 육체를 갉아먹는 그 노동이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이 같은 크라우드노동의 실태를 고발하고 세계 자본주의의 현주소를 폭로한다. 나아가 이 파멸적 혁신에 맞서 더 공정한 노동을 보장받을 방법을 모색한다.

저자소개

저 : 필 존스 (Phil Jones)
노동의 미래, 기후변화 대응법, 경제계획을 연구하는 ‘오토노미Autonomy’의 선임연구원이며 ‘오토노미 디지털 허브Autonomy Digital Hub’의 일원이다. 불안정노동, 클릭노동, 크라우드노동의 실태와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을 연구하며, 〈런던리뷰오브북스LRB〉 〈가디언Guardian〉 〈뉴스테이츠먼New Statesman〉 〈노바라 미디어Novara Media〉 등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다.


역 : 김고명
‘책 좋아하고 영어 좀 하니까 번역가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으로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에 들어갔다. 만약 번역가가 못 되면 회사에 취업할 생각으로 경영학도 함께 전공했다. 졸업을 앞두고 지원했던 대기업 인턴에서 미끄러진 다음, 미련 없이 번역가의 길을 택했다.

글밥 아카데미에서 번역을 배웠고, 영문학과 경영학의 양다리 덕분인지 경제경영서 번역 의뢰를 가장 먼저 받았다. 내친김에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 들어가서 공부를 더 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원문의 뜻과 멋을 살리면서도 한국어다운 문장을 구사하는 번역을 추구한다.《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를 직접 쓰고,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시작하기엔 너무 늦지 않았을까?》 등 40여 종의 책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서문 메커니컬터크: 미세노동의 탄생
1장 실리콘밸리의 잉여
2장 인공지능 혹은 인간지능?
3장 서비스형 인간
4장 지워지는 노동
5장 미래는 배제된 사람들 손에 달렸다
후기 미세노동이 만드는 유토피아
감사의 말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