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커리어

김현성 | 행복에너지 | 2022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750원

판매가 9,750원

도서소개

이 책 『골든 커리어』는 이렇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한 명의 직장인으로서, 전문가로서, 엔지니어로서 커리어를 확고히 쌓고, ‘일 잘하는 사람’으로 불리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들려주고 있는 사회인의 필수 가이드북이다.

저자소개

김현성

킴스퀘어코칭을 운영하고 있는 김현성 대표는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1992년 현대자동차 승용차체설계부에 입사한 후 승용차의 간판 모델인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의 설계에 참여했다. 이후 연구개발본부 품질부문에서 자신의 커리어 정체성을 확인하게 되었고, 2010년에 한국GM 연구소 품질 팀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 본격적인 품질 및 프로세스 전문가로 활동했다. 현재는 그가 입버릇처럼 이야기했던 마지막 꿈, 컨설팅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컨설팅과 강의 주제는 품질문제 해결과 사전문제 예방, 경영/업무 프로세스 분석과 프로세스 설계, 전문가/엔지니어 교육과 커리어 패스 등이다. 그가 지원하고 있는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등이 있다.

그의 삶에서 핵심 단어(Key Words)는 품질과 프로세스 그리고 사람이다. 제품의 품질은 프로세스와 사람의 행위에 의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심적인 부담을 느끼면서도 그가 가장 즐기는 일은 고객사가 겪고 있는 가장 어려운 문제/이슈를 해결하는 팀 활동이다.

커리어개발과 이슈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좋은 질문(question)은 올바른 방향(direction)과 최적의 솔루션(solution)으로 안내하는 나침반과 같다”는 생각을 한다. 여러 번의 부침(ups and downs)을 겪고 나서 그가 얻었던 결론이다. ‘자기 스스로에게 던지는 진지한 질문(questions to oneself)이야말로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그는 믿는다.

E.mail_ counsel_24@naver.com

목차소개


프롤로그 004

골든 커리어의 정의와 Cheklist 016


1부 커리어 패스와 Personal Brand

1장 커리어 패스와 로드맵 022
2장 개인의 직업 정체성 확인 050
3장 Personal Brand(PB)와 커리어 포트폴리오 065
4장 Good engineer(employee)와 커리어 패스 086
5장 독서 셀프 코칭과 전문성 향상 095


2부 커뮤니케이션과 논리적 사고력의 개발

1장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112
2장 시스템 최적화(TOC, Theory of Constraints) 118
3장 논리적 사고력을 위한 Thinking Process 126


3부 업무를 잘하는 기본 방법론(Fundamental Methodology)

1장 기획력과 창의적 사고 가이드 - Mindmap 153
2장 정보흐름과 프로세스 시각화 - SIPOC과 Process map 158
3장 기능흐름, 품질문제의 시각화 - Function Analysis 170
4장 주요 품질 예방과 문제해결 방법론 178

에필로그 208

출간후기 21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