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10 : 바다 30

파도부터 깊은 바닷속 생물까지 바다에 대해 꼭 알아야 할 30가지 지식

젠 그린(글), 웨슬리 로빈스(그림) | 아울북 | 2022년 09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파도부터 깊은 바닷속 생물까지
바다에 대해 꼭 알아야 할 30가지 지식



◎ 도서 소개

바다는 오랫동안 수수께끼로 남아 있었고, 과학이 발전한 지금도 찾아내야 할 것이 많은 미지의 영역이다. 바다는 오래전부터 우리에게 매우 중요했다. 바다에서 식량과 에너지를 얻고, 바다를 건너 여행을 하기도 한다. 사실 바다가 없었다면 지구에 생명체가 나타날 수도 없었다. 이 책은 바닷가의 풍경을 바꾸고, 날씨에 영향을 끼치는 강력한 힘에 관한 것에서부터 가장깊고 어두운 심해에 이르기까지 신비한 바다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다. 바닷속 모습과 바다의 생물을 포함하여 바다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출판사 서평

초등학생을 위한 주제별 30가지 키워드!
재미있게 읽고, 쉽게 기억하는 비주얼 백과!

초등 저학년에서 고학년을 넘어가는 단계에서 초등학생들은 더 깊이 있고 넓은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이 무렵 알게 된 과학적, 인문학적 지식들은 이후 교과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 알아야 할 기초 교양을 쌓는 데 도움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시리즈는 각 주제별로 30개의 핵심 키워드를 뽑아 초등학생들이 궁금한 주제들을 한 장안에 압축하여 소개하면서 개념 이해를 돕기 위한 일러스트와 함께 한눈에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한 지식을 읽으면서 하루하루 지식을 쌓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특징〉
(1)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핵심 주제와 개념을 다룬 비주얼 지식 백과
① 각 주제별로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담은 초등 백과 필독서
② 교육 과정에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정리한 백과 콘텐츠
③ 각 지식의 핵심을 다채로운 일러스트로 표현

(2) 매일 부담 없이 재미있게 지식 습관을 키울 수 있는 간결한 구성!
① 하루에 하나씩 한 달이면 습관이 되는 권 당 30개의 주제 구성
② 간결하지만 알차게 한 페이지로 주제를 설명해 주는 ‘한눈에 보는 지식’
③ 각 주제의 핵심을 콕 짚어주는 ‘한 줄 요약’

(3) 다양한 실험과 추가 지식으로 더욱 풍성하게!
① 주변에서 쉽고 재미있게 직접 해볼 수 있는 실험 코너
② 주제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본문의 추가 지식 코너와 권말 지식 플러스 코너


◎ 추천사

『지식습관』 시리즈는 초등 교과과정의 핵심적인 키워드를 과학과 인문학적 해석으로 흥미롭게 풀어낸 놀라운 책! ? 전국과학교사모임

창의력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닙니다. 원래 있는 지식을 연결하고 편집하여 새롭게 만드는 것이 바로 창의력이죠. 따라서 지식은 기본으로 갖춰야 합니다. 그러면 창의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지식을 얻고 연결하여 스스로 말하고 글로 표현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지식습관』 시리즈는 지식을 얻는 습관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젠 그린
약력: 지리, 역사, 자연, 그리고 환경을 전문으로 하는 작가이자 편집자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북극에서 남극까지 역사 문화 자연이 한눈에 쏙 들어오는 아주아주 놀라운 세계그림지도』 등이 있다.


※ 역자 소개

이름: 고호관
약력: SF 작가, 번역가
서울대학교 과학사 및 과학철학 협동과정에서 과학사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동아사이언스에서 과학기자로 일했다. 현재 SF와 과학 분야의 글을 쓰고 번역을 하고 있으며, 『하늘은 무섭지 않아』로 제2회 한낙원과학소설상을 받았다. 옮긴 책으로 『수학 없는 수학』, 『진짜진짜 재밌는 곤충 그림책』, 『아서 클라크 단편 전집 1960-1999』, 『링월드』, 『신의 망치』, 『SF 명예의 전당 1: 전설의 밤』(공역), 『머더봇 다이어리』 등이 있다.


※ 그린이 소개

이름: 웨슬리 로빈스
약력: 일러스트레이터
킹스턴 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맥밀런 아동도서 삽화 상, 킹스턴 리포티지 상을 수상했다. 그래픽 노블인 『Ascent』의 출간을 시작으로 『30초 만에 보는 위대한 미술』, 『동물 위장술의 비밀』 등 많은 책의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했다. 영국 런던에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 감수자 소개

이름: 이정모
약력: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으로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으로 재직하였으며 2019년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과학자를 울린 과학책』(공저), 『과학하고 앉아 있네1』(공저), 『해리포터 사이언스』(공저) 외 다수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인간 이력서』, 『매드 사이언스 북』, 『모두를 위한 물리학』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 목차

넓고 푸른 바다

푸른 행성
1. 대양과 바다
2. 바람과 파도
3. 조석 간만
4. 빙글빙글 해류
5. 대기와 바다

멋진 바다 지형
6. 바다 밑바닥
7. 침식 되는 해안
8 해변의 지형
9. 섬
10. 극지방

바다에 사는 생물
11. 햇빛이 비치는 바다
12. 심해에서
13. 바다의 먹이 사슬
14. 산호 왕국
15. 추운 곳에서 살기
16. 바다를 건너는 여행

위험한 바다
17. 폭풍과 태풍
18. 지진 해일
19. 알 수 없는 바다
20. 해수면 상승

바다를 탐험하다
21. 배와 보트
22. 발견의 시대
23. 해저 탐사
24. 검은 굴뚝
25. 보물 찾기

바다 활용하기
26. 바다에서 얻은 음식
27. 바다에서 얻은 자원
28. 바닷가에서 살기
29. 해양 오염
30. 바다를 보호하자

지식 플러스
우리나라 갯벌에 사는 동물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