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6 : 열대우림 30

열대 우림의 멸종 위기 동식물과 열대 우림을 보호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30가지 지식

젠 그린(글), 스테파니 머피(그림) | 아울북 | 2022년 09월 26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열대 우림의 멸종 위기 동식물과
열대 우림을 보호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30가지 지식!



◎ 도서 소개

열대 우림은 지구상에서 가장 풍요로운 서식지이다. 지구상에서 차지하는 면적은 아주 좁지만, 1,000만 종이 넘는 생물이 열대 우림에서 살고 있다. 그러나 소중한 열대 우림의 면적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 책에서는 열대 우림의 성장 과정과 그곳에서 번성하는 생물들의 삶을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의약품을 포함해서 열대 우림이 사람에게 제공하는 놀라운 것들과, 열대 우림이 지구 전체를 위해 소중한 이유를 포함하여 열대 우림에 관한 30가지 지식들을 한눈에 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출판사 서평

초등학생을 위한 주제별 30가지 키워드!
재미있게 읽고, 쉽게 기억하는 비주얼 백과!

초등 저학년에서 고학년을 넘어가는 단계에서 초등학생들은 더 깊이 있고 넓은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기 시작한다. 이 무렵 알게 된 과학적, 인문학적 지식들은 이후 교과 과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 알아야 할 기초 교양을 쌓는 데 도움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지식습관〉 시리즈는 각 주제별로 30개의 핵심 키워드를 뽑아 초등학생들이 궁금한 주제들을 한 장안에 압축하여 소개하면서 개념 이해를 돕기 위한 일러스트와 함께 한눈에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한 지식을 읽으면서 하루하루 지식을 쌓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특징〉
(1)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핵심 주제와 개념을 다룬 비주얼 지식 백과
① 각 주제별로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담은 초등 백과 필독서
② 교육 과정에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정리한 백과 콘텐츠
③ 각 지식의 핵심을 다채로운 일러스트로 표현

(2) 매일 부담 없이 재미있게 지식 습관을 키울 수 있는 간결한 구성!
① 하루에 하나씩 한 달이면 습관이 되는 권 당 30개의 주제 구성
② 간결하지만 알차게 한 페이지로 주제를 설명해 주는 ‘한눈에 보는 지식’
③ 각 주제의 핵심을 콕 짚어주는 ‘한 줄 요약’

(3) 다양한 실험과 추가 지식으로 더욱 풍성하게!
① 주변에서 쉽고 재미있게 직접 해볼 수 있는 실험 코너
② 주제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본문의 추가 지식 코너와 권말 지식 플러스 코너


◎ 추천사

『지식습관』 시리즈는 초등 교과과정의 핵심적인 키워드를 과학과 인문학적 해석으로 흥미롭게 풀어낸 놀라운 책! ? 전국과학교사모임

창의력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닙니다. 원래 있는 지식을 연결하고 편집하여 새롭게 만드는 것이 바로 창의력이죠. 따라서 지식은 기본으로 갖춰야 합니다. 그러면 창의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지식을 얻고 연결하여 스스로 말하고 글로 표현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지식습관』 시리즈는 지식을 얻는 습관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젠 그린
약력: 지리, 역사, 자연, 그리고 환경을 전문으로 하는 작가이자 편집자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북극에서 남극까지 역사 문화 자연이 한눈에 쏙 들어오는 아주아주 놀라운 세계그림지도』 등이 있다.


※ 역자 소개

이름: 김은영
약력: 과학 분야 작가, 번역가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부에서 지구시스템과학을, 동대학원에서 고생물학을 공부했다. 지금은 과학을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책을 쓰고,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쓴 책으로는 『미션키트맨 2』가 있고, 『과학 없는 과학』, 『세상을 바꾼 수학』, 『지식이 번쩍! Creativity Book_깜짝 발명』, 『진짜 진짜 재밌는 과학 그림책』, 『뱅! 어느 날 점 하나가』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 그린이 소개

이름: 스테파니 머피
약력: 그림 작가
어린이들의 즐거움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세심하고도 풍부한 그림을 그린다. 장난스러운 패턴, 마법의 괴물, 이상한 캐릭터들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 감수자 소개

이름: 이정모
약력: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으로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으로 재직하였으며 2019년 과학의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과학자를 울린 과학책』(공저), 『과학하고 앉아 있네1』(공저), 『해리포터 사이언스』(공저) 외 다수가 있고 옮긴 책으로는 『인간 이력서』, 『매드 사이언스 북』, 『모두를 위한 물리학』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 목차

수많은 동식물이 사는 열대 우림

열대 우림이란?
1. 우림은 어디에 있을까?
2. 비 오는 숲
3. 생물 다양성
4. 식물의 생활
5. 식물의 씨앗

층층이 나뉜 열대우림
6. 교목층
7. 수관층
8. 하목층
9. 숲바닥

열대 우림의 야생 동물
10. 먹이 그물
11. 밤의 열대 우림
12. 나무 타기와 활공의 달인
13. 위험한 동물들
14. 위장의 명수
15. 징그러운 벌레들
16. 물속의 생물

세계의 우림
17. 아마존 열대 우림
18. 중앙아메리카 열대 우림
19. 아프리카 열대 우림
20. 아시아 열대 우림
21. 오스트레일리아 열대 우림
22. 온대 우림

인간과 열대 우림
23. 열대 우림의 원주민
24. 먹을거리 찾기
25. 탐험가
26. 열대 우림의 보물

열대 우림의 미래
27. 사라지는 열대 우림
28. 삼림 벌채
29. 멸종 위기 야생동물
30. 열대 우림 보호하기

지식 플러스
열대 우림의 멸종 위기 생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