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만에 끝내는 NFT 공부

유상희 | 원앤원북스 | 2022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200원

판매가 10,200원

도서소개

NFT의 개념부터 종류, 제작과 거래까지
하루 만에 끝낼 수 있는 NFT 기본서

코로나19 시기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는 말 그대로 사회를 뒤흔들었다. 이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너도나도 공부하기 위해 책을 집어 들었다. 이 중에서도 NFT는 메타버스 세계에서 사용되는 재화로서 더욱 각광받았다. NFT화된 예술품이 엄청난 가격으로 거래되었고, 모든 산업에서 NFT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2022년 들어 NFT에 대한 열기가 조금 식은 듯 보이지만, NFT란 기술 자체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 NFT시장으로 투입되는 자본은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NFT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사람들은 NFT를 투자대상으로만 본다. 그러나 NFT는 투자대상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NFT는 우리 생활을 바꿀 혁신적인 기술로서 앞으로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것이다.
이 책은 NFT의 개념부터 종류, 제작과 거래까지 NFT의 모든 것을 담았다. 평소 “나만 모르는 것 같아.” “NFT를 지금 시작해도 될까?”라고 말하며 NFT 공부를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이 책에 주목해보자. 이 책은 하루 만에 NFT에 대해 알 수 있게끔 NFT의 핵심적인 내용만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처음 NFT를 접하는 사람이라도 NFT 지갑 생성부터 제작과 거래까지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 쉽고 빠르게 NFT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NFT 전문가가 알려주는 최신 트렌드와
차별화된 NFT를 만드는 방법!

이 책의 저자는 ‘경남제약스퀘어’에서 마케팅 총괄이사를 맡고 있으며, 국내외 굵직한 NF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자는 자신이 처음 NFT를 시작할 때 진입장벽이 높아 공부하기 어려웠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이 책을 집필했다.
1부에서는 NFT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다룬다. 우리가 NFT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와 NFT가 활용되는 각종 분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부에서는 NFT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NFT 지갑 만들기’ ‘NFT 만드는 방법’ ‘거래소 이용하는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NFT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제시된 그림만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NFT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3부에서는 NFT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현재 각광받고 있는 NFT는 무엇인지 등 NFT의 현황에 대해 다루고 있다. 4부에서는 NFT의 미래에 대해 말한다. 국내 NFT시장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지, 지금 주목해야 할 NFT는 무엇인지, 앞으로 NFT가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는 현직 NFT 전문가인 저자가 알려주는 최신 트렌드와 차별화된 NFT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다년간 NFT를 기획하고 제작해온 저자의 노하우를 함께 알아보자.

빠르게 다가오는 웹 3.0 시대,
‘인터넷’ 다음은 ‘NFT’다.

현재 지금의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웹 2.0에서 웹 3.0으로 급격한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웹 2.0과 웹 3.0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해당 콘텐츠를 읽는 데 그치는 게 아니라, 소유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웹 2.0의 경우 전산 오류, 해킹, 서비스 사업자의 정책 변경 등으로 콘텐츠가 사라지거나 일부 유실되면 소유권을 주장하기 어렵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NFT와 결합한 웹 3.0에선 이럴 걱정이 없다.
웹 1.0에서 웹 2.0 시대로 변화될 때 많은 사람이 인터넷에 대해 의구심을 가졌었다. 어떤 사람은 인터넷이 미래를 선도할 기술이라고 생각했지만, 또 어떤 사람은 일시적인 거품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인터넷은 우리 생활권으로 들어와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다. 지금 우리는 똑같은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웹 2.0 시대에 인터넷의 가능성을 두고 사람들이 다른 판단을 했던 것처럼, NFT에 대해서도 다른 판단을 하고 있다. 당신은 또다시 부자가 될 기회를 놓치고 싶은가? 이 책은 쉽고 빠르게 NFT를 공부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고 싶은 사람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유상희

현재 ‘경남제약스퀘어’에서 사업지원팀과 마케팅 총괄이사를 맡고 있다. 국내외 굵직한 NFT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제 막 출발선상에 있는 한국 NFT시장에서 꾸준하게 NFT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융복합 분야의 각종 자문 및 산학연계도 꾸준히 진행 중이며, 충남 메타버스산학협의회 운영이사를 맡기도 했다. 처음 NFT를 접했을 때 어려움이 많았기에, 정말 쉽게 접할 수 있고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을 집필하고 싶었다. 내가 NFT에 입문할 당시만 해도 관련 도서는 외국 도서를 번역한 것이 전부였고, NFT가 무엇인지 친절하게 설명해놓은 곳을 찾기 어려웠다. 지금도 각종 도서와 인터넷에는 정보가 넘치지만, NFT는 여전히 어렵고 거리감이 드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모두가 쉽게 NFT를 이야기하는 세상이 빨리 왔으면 하는 마음에 집필을 시작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_하루 만에 쉽게 읽는 NFT 입문서
NFT 용어, 이 정도는 알고 시작하자

1부. NFT의 무한한 가능성
1. NFT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2. 돈이 몰리는 NFT시장
3. 그래서 NFT는 무엇인가?
4. 한눈에 살펴보는 NFT의 종류
5. 대체 불가능한 NFT의 가치와 파급력

2부 NFT,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
1. NFT 지갑 생성하기
2. NFT 거래소의 모든 것
3. NFT의 가치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4. 시작하고, 수집하고, 거래하자
5. 차별화된 NFT를 만드는 방법
6. NFT 최신 정보 쉽게 리서치하기
7. NFT 거래 시 주의할 점

3부 NFT의 현주소
1. 미술품 경매 시장에 등장한 NFT
2. 셀럽들의 NFT, 크립토펑크와 BAYC
3. 성장하는 NFT 시장
4. NFT 그리고 메타버스
5. 웹 3.0 시대의 NFT

4부 NFT는 이제 시작이다
1. 한국의 NFT 시장
2. 시장의 변동성과 위험 요소
3. NFT의 위기는 기회일까?
4. 지금, 이 NFT에 주목하라
5. 앞으로 NFT가 해결해야 할 과제

에필로그_NFT가 일상이 되는 날을 꿈꾸며

부록1-입문자를 위한 Q&A
부록2-참고 사이트
부록3-꼭 알아야 할 NFT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