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아이 마음을 내 마음처럼 자라게 할까

실패와 좌절에도 무너지지 않는 단단한 마음 연습

크리스토퍼 윌라드 | 불광출판사 | 2022년 1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하버드생이 배우는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삶의 기술
우리 아이에게도 가르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이의 회복력, 집중력, 인지력, 창의력을 길러주는
70가지 마음챙김 연습법

일상에서 간단한 실천만으로도 스트레스·우울·불안 등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회복력·면역력·만성통증·심혈관 기능 같은 신체적 문제를 개선하며, 집중력·인지력·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면 어떨까? 시간과 돈이 많이 들지 않을뿐더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세계 최고의 수재들이라는 하버드 대학생들도 앞다투어 배우고 있는 기술이 있다면?
가정에서 아이를 돌보는 부모나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 혹은 또 다른 양육자가 이 말을 듣는다면, 아마 가장 먼저 자신이 돌보는 아이에게 이것을 전해주고 싶을 것이다. 이 기술이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큰 힘이 될 것이고 평생 활용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런 놀라운 기술을 일상에 녹여내는 방법을 담은 안내서이자, 부모·교사·아동 전문가(치료사나 상담가) 등 아이를 삶의 중심에 둔 이들을 위한 작은 선물 상자다. 이 안에는 실패와 좌절 앞에서도 무너지지 않는 단단하고 유연한 마음을 기르는 씨앗이 담겨 있다. 이 씨앗을 아이 마음에 심고 물을 주어 꽃피우게 하면 아이 내면에 경이로움, 호기심 그리고 사랑과 연민이 자라난다. 이를 디딤돌 삼아 아이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생기 넘치고 풍성하게 가꿔나갈 것이다.

저자소개

크리스토퍼 윌라드(Christopher Willard)
미국 보스턴에서 활동하는 심리학자, 교육 상담가이자 15년 넘게 명상을 수련해 온 명상가이다. 가정과 학교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10대 청소년, 대학생 들을 보살피면서 이들을 위한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만들고 보급하는 데 힘쓰고 있다. 지금까지 수많은 학교와 기관에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전 세계를 오가며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마음챙김을 위한 교육자 모임(Mindfulness in Education Network)’과 ‘명상과 심리치료 연구소(Institute for Meditation and Psychotherapy)’의 이사회 일원이며, 하버드 의과대학과 레슬리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프롤로그

Part 1 마음챙김 이해하기

01장 스트레스에 짓눌리는 아이들
02장 마음챙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
03장 기초 쌓기: 나부터 실천하는 마음챙김

Part 2 어린이와 10대를 위한 마음챙김 연습

04장 아이들에게 마음챙김 소개하기
05장 시각화하기: 상상력을 활용한 연습
06장 몸 알아차리기: 신체에 기반한 연습
07장 흐름에 맡기기: 움직임 연습
08장 현재를 경험하기: 소리와 감각을 활용한 연습
09장 놀면서 집중하기: 창의적인 놀이 연습
10장 기술과 의식적인 관계 맺기: 최신 기기를 활용한 연습
11장 마음챙김 유지하기: 일상에서 실천하는 짧은 연습

Part 3 마음챙김 나누기

12장 마음챙김을 가르치는 요령
13장 깨어 있는 공동체 만들기

에필로그
참고 문헌

부록 : 내 아이에게 맞는 연습 고르기

3-2-1 접촉│4×4 호흡│7-11 호흡│79번째 장기│각색한 바디 스캔│감각 카운트다운│개인 공간 연습│고요한 한숨│고요함 찾기│구름 걷어내기│그저 존재하기×3│글리터 자│기본 걷기 명상(5-4-3-2-1 걷기·감각 알아차리면서 걷기·감사하며 걷기·느낌 알아차리면서 걷기·동전을 활용한 걷기·말하면서 걷기·우스꽝스럽게 걷기·이렇게 걸어봐·캐릭터처럼 걷기)│기본 마음챙김 명상│나만의 호흡 명상 기록하기│나무 연습│나비 포옹│내 몸 스캔하기│다른 눈으로 바라보기(사무라이의 눈·아이의 눈·예술가의 눈)│다섯 손가락 호흡│단어가 일으키는 물결│마음, 몸, 가자!│마음챙김 먹기│마음챙김 색칠하기│말하기 전에 생각하기│모든 감각으로 호흡하기│몸과 마음 진정하기│미소 명상│방해꾼 박사│사라지는 소리 듣기│색깔 탐정│성가신 감정 지켜보기│소리 찾기│소리 카운트다운│소리 풍경 넘나들기│소셜 미디어 마음챙김│손안의 얼음│수프 호흡│스톱(STOP)│슬로우(SLOW)│싱글태스킹│어떻게 알 수 있을까?│오감스캔│음악을 들으며 감정 알아차리기│인간 거울│인간 만화경│자애 연습│자애 호흡│잘된 일은 무엇일까?│좋아하는 노래 듣기│줌 렌즈와 광각 렌즈│지금 이 순간의 경험 살피기│직관 따르기│초록빛 찾기│친절한 소원│틈새 공간│하늘에 떠 있는 구름│호숫가의 조약돌│호흡 전달하기│홀트(HALT)

감사의 말
색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