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원칙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월스트리트의 10가지 룰

대니얼 크로스비 | 반니 | 2022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시장이 흔들릴 때마다
세계적 투자자들이 찾는 월가의 기본서

성공 투자의 10원칙부터 종목 선정의 5P 모델,
리스크를 줄이는 4C 프로세스까지
요동치는 주가에도 절대 변하지 않는 투자의 근본 원리

한 연구팀이 페널티킥 상황에서 축구 골키퍼의 행동을 관찰했다. 총 311번의 페널티킥을 조사했는데 가만히 공을 기다리는 골키퍼는 거의 없었다.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몸을 날리는 경우가 94%였다. 하지만 페널티킥이 실제로 향한 방향은 오른쪽과 왼쪽, 중앙이 거의 비슷했다. 골키퍼가 그냥 중앙에 가만히 있었더라면 공을 막아낼 확률이 60%였다고 연구팀은 결론지었다. 당연히 좌우로 몸을 날린 경우보다 훨씬 높은 확률이었다. 급변하는 시장 앞에서 수많은 투자자는 골키퍼처럼 행동한다. 때로는 가만히 있는 것이 최선의 투자라는 수많은 사례가 나와 있지만 투자자들은 절체절명의 순간에 매매 버튼을 누르고 만다. 중요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과도한 시도를 추구하는 경향, 행동 편향은 성공 투자를 막는 심리적 장애물인 것이다.

『결국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원칙』의 저자, 대니얼 크로스비는 투자자의 심리를 분석하는 행동 금융 전문가다. 그는 시장을 예측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투자자 자신의 심리를 관리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심리의 변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행동을 제어하는 것이 성공하는 투자자의 기본 원칙이라고 말이다. 수많은 투자자가 이 사실을 알고 있지만 투자의 경기장에 들어서는 순간 대부분은 이 원칙을 까맣게 잊는다. 투자의 대가도 마찬가지다. 이 책이 월스트리트의 수많은 펀드 매니저와 컨설턴트에게 영감을 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월스트리트의 투자자들의 성공을 이끄는 건 무엇보다도 인간 본능에 기반한 투자 원칙이라고 그들은 말한다.

저자소개

저자 : 대니얼 크로스비 (Daniel Crosby)
행동 금융 전문가. 브리검영대학교와 에모리대학교에서 공부했다. 지금은 자산 관리 업무를 하며 자신의 시장 심리에 대한 연구를 금융 상품 설계에서 종목 선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 적용하고 있다. 녹턴캐피털을 창업한 행동주의 금융의 선구자로 그의 이론은 웰스매니지먼트닷컴과 〈인베스트먼트 뉴스〉의 월간 칼럼에 소개되었으며, 〈허핑턴 포스트〉, 〈리스크 매니지먼트 매거진〉 등 다양한 매체에도 연재 중이다.

몬스터닷컴이 선정한 ‘주목해야 할 12인의 사상가’ 중 한 명으로 뽑혔으며, AARP의 ‘반드시 구독해야 할 금융 블로거’, 〈인베스트먼트 뉴스〉의 ‘40세 이하의 영향력 있는 40인’에도 선정되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퍼스널 벤치마크Personal Benchmark》의 공동 저자이며 국내에는 《제3의 부의 원칙》이 소개되었다.

역자 : 김광수
중앙대학교 문학사. 베이징 소재 프랜차이즈 회사 임원 . 1999년부터 경제?경영, 리더십, 실용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며 50여 권을 번역 하였다.

대표 역서로는 중년기의 고뇌를 철학적으로 분석한 『어떡하죠, 마흔입니다』를 비롯하여 『미친 듯이 심플』, 『서번트 리더십』, 『가치 투자, 주식황제 존 네프처럼 하라』, 『우리는 왜 실수를 하는가』 등이 있 다.

목차소개

추천 서문 -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머리말 -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자신으로부터 자신을 구해라
들어가며 - 더 나은 내일은 오늘의 고통을 견딜 때 온다

1부 행동주의 자기 관리 규칙

1. 턱시도를 입은 원숭이의 역설
2. 규칙 1: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통제한다
3. 규칙 2: 혼자 할 수는 없다
4. 규칙 3: 문제는 곧 기회다
5. 규칙 4: 흥분된다면 좋지 않은 징조다
6. 규칙 5: 당신은 특별하지 않다
7. 규칙 6: 당신의 삶이 최고의 벤치마크다
8. 규칙 7: 예보는 예보관에게
9. 규칙 8: 과잉은 영원할 수 없다
10. 규칙 9: 다변화는 투자에서 유일한 공짜 점심이다
11. 규칙 10: 위험은 구불구불한 선이 아니다
12. 행동주의 자기 관리 규칙 적용하기

2부 행동주의 투자

1. 자산 관리 상태
2. 행동 위험 관리
3. 규칙 기반 행동 투자의 4C
4. 투자의 5P

맺음말
진정한 부는 바로 여기!
미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