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래피―나종혁 작품집 10

나종혁 | 도서출판DRM연구원 | 2022년 11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800원

판매가 8,800원

도서소개

나종혁의 캘리그래피 작품집 제10집이다. 1집부터 10집까지 진전해 오면서 보다 성숙해지고 독특한 캘리그래피 서체로 정착해 가는 듯하다. 일부 작품들에서는 천재적인 예술성이 엿보이기도 해서 놀랍다. 1년여의 공백 끝에 내놓은 작품집이라서 더 의미가 있다.

저자소개

캘리그래퍼 나종혁은 지금까지 총 10권의 작품집을 발표했다. 10집에서는 안평체, 달마체, 추사체 등 안평대군이나 달마 대사의 이미지 그리고 추사 김정희의 서체를 모티브로 한 서체들을 선보였다. 작가는 한글 흘림체와 다양한 서체들을 실험적으로 시도해왔다. 9집에서는 추상 흘림체가 처음으로 시도되었고, 작가 고유의 흘림체 스타일이 과시되었다. 8집에서는 판본 흘림체가 처음으로 시도되어 훈민정음 서문을 판본 흘림체로 썼다. 6집에서 우리나라 고대의 암각화와 고구려 등의 고대 기와와 토기 등에 새겨진 명문들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작업을 했으며, 6집에 이어서 8집에서는 우리나라 녹도문과 가림토문의 고대 암각화, 토기와 기와 그리고 화폐 등에 새겨진 명문들을 찾아 작품집에 수록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