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생존의 법칙

임용한, 전인구 | 생각정원 | 2022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유례없는 고高 인플레이션과 혹독한 금리의 반격,
출구 없는 주식 전쟁, ‘생존’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목숨을 건다는 점에서 전쟁과 투자는 같다
세계 전쟁사에서 배우는 20가지 생존 투자전략

주식시장을 흔히 전쟁터에 비유한다. 불확실성이 팽배하고 절체절명의 위기와 돌발 상황이 난무하는 전황이 주식시장의 상황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특히 최근 세계경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변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고유가,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등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전쟁터와 같다. 무엇보다 이런 불확실성 속에서 내면의 불안을 잠재우고, 전략을 창출해야 한다는 점에서도 주식과 전쟁은 닮아 있다.
세계 전쟁사를 수놓은 명장들은 불리한 전세에서도 자신을 통제하며 뛰어난 전략을 써서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렇다면 전쟁 영웅들의 전략, 전술에서 투자자들의 ‘생존’을 위한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이러한 착안으로 올해 초, 67만 구독자 유튜브 〈전인구경제연구소〉에서 ‘전쟁사의 독보적 전문가’ 임용한 박사와 전인구 소장의 ‘전쟁과 주식’ 강의가 시작되었다. 이 강의는 곧바로 큰 화제를 낳으며 누적 조회수 20만 회를 넘어섰다. 그리고 이 강의를 책으로 엮은 것이 바로 《주식 생존의 법칙》이다.
이 책에서 임용한 박사와 전인구 소장이 머리를 맞대고 사면초가에 빠진 투자자들에게 위기를 헤쳐나갈 실마리와 명확한 전략을 세울 버팀목을 전한다. 고대의 카이사르와 조조를 시작으로 중세의 나폴레옹, 현대의 롬멜과 패튼까지, 세계사에 이름을 떨친 명장들의 전쟁 전략을 소개하고, 경제 위기를 넘어갈 수 있는 통찰과 지혜를 20가지로 간결하게 압축했다. 고高 인플레이션과 혹독한 금리의 반격으로 누구도 시장을 예측할 수 없는 지금, 생존 전략을 찾는 투자자에게 《주식 생존의 법칙》이 특별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임용한
역사학자. KJ인문경영연구원 대표.
연세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를,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한국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삼성경제연구소의 SERICEO에서 〈전쟁과 경영〉 강연을 진행하면서 CEO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누적 조회수 8천 만이 넘는 유튜브 채널 〈국방TV〉 ‘토크멘터리 전쟁史’,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차이 나는 전쟁 이야기’에 출연해서 전쟁사, 역사 마니아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 〈임용한TV〉, 〈인문채널휴〉를 운영하고 동아닷컴 칼럼 〈임용한의 전쟁사〉를 연재하며 역사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병자호란》, 《손자병법》, 《전쟁과 역사》 시리즈 등이 있다.

전인구
〈전인구경제연구소〉 소장. 구독자 67만의 경제 유튜버.
20살 때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면서 만 15년이 지난 35살에 경제적 자유를 이뤘다. 돈의 흐름을 읽는 탁월한 안목과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MZ세대의 투자 멘토’로 주목받고 있다. KBS 〈국민 영수증〉에서 재무 코치로 활동했고 이외에도 여러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현재 웹드라마, 웹툰, 영화를 제작하는 종합 콘텐츠 제작사를 설립해 사업가로 도전 중이다.
저서로는 《세븐》, 《돈의 흐름》, 《주식의 심리》, 《내 월급 사용 설명서》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강인한 마인드와 현명한 지혜가 필요한 시간

1부 전략가처럼 투자하라

│태도│ 전략가란 누구인가? : 투자자의 자세
│불확실성│ ‘전장의 안개’를 극복하라 : 주식시장 위기 대처법
│투자│ 섬세한 관찰과 분석의 힘 : 현명한 투자란 무엇인가
│강점│ 수류탄이 원자폭탄보다 강한 이유 : 자신만의 무기를 찾아라
│데이터│ 전쟁사를 분석해야 하는 이유 : 호황과 불황은 반복된다
│심리│ 흔들리지 않는 무소의 뿔처럼 : 심리가 무너질 때 생각해야 할 것들
│동기부여│ 명분 없는 전쟁은 없다 : 왜 투자를 하는가?
│상황│ 숫자가 아닌 현장에 집중하라 : 재무제표만 믿으면 안 되는 이유
│경험│ 경험은 어떻게 실력이 되는가? : 10년마다 오는 기회를 잡아라
│리스크│ 나폴레옹이 몰락한 결정적 이유 : 승자의 저주를 벗어나는 법
2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승리의 기술

│관점│ 강자와 약자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 1등 기업이라는 환상
│역발상│ 롬멜식으로 사고하라 : 성장주 VS 가치주
│안목│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 경제 흐름을 읽고 선제 대응하라
│전문가│ 영원한 아군도 적군도 없다 : 투자 판단의 기준
│공포│ 지휘관이 가장 경계해야 하는 적 : 패닉장에 대응하는 법
│비관│ 전사의 감정이 중요한 이유 : 시장이 우상향한다는 믿음
│손절│ 지혜로운 퇴각의 기술 : 유연한 태도의 힘
│성장주│ 챔피언 잡는 다크호스 : 신성장 산업에 주목하라
│인플레이션│ 전쟁과 인플레이션 : 위기에서도 성장하는 기업
│미래│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힘 : 실패에서 변화의 흐름을 읽어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