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 영조의 측우기

온이퍼브 | 온이퍼브 | 2022년 10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원

판매가 500원

도서소개

원제: 《조선고대관측기록조사보고(朝鮮古代觀測記錄調査報告)》(1917) 조선총독부 관측소 刊/제1편 (世宗英祖兩祖ノ測雨器)
유래 조선의 문화는 대체적으로 대륙에서 파생된 것으로 진정 조선의 독자적인 문명으로서 자랑할만한 것이 매우 많은 것 같다. 세종(世宗) 때 우량 관측을 했던 유럽의 동종 사업이 시도되기 약 200년 전, 당시 대륙에도 이런 시설이 있었다고 하니 새로운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나올 수 있는 독창적인 사업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조직은 정말 독창적인 생각을 실현할 수 있는 조직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을 정도로 빈틈이 없다. 이것은 정말로 조선의 모방적 문화의 다른 측면을 밝히는 귀중한 사실이다.
이 보고서에는 와다유지 박사의 재직기간의 조사학과, 학술지나 일용편람 등에 발표한 보고서와 박사가 정년퇴임 후 특별히 조사를 의뢰하여 작성한 보고서가 있는데 《고대관측조사보류(古代觀測調査補遺)》, 《최근 140년간 경성의 강우량(最近百四十年間京城雨量)》, 《조선의 황사(朝鮮に於ける?)》 등 각 편은 바로 다음입니다.<‘서언’ 중에서>

저자소개

조선총독부관측소

목차소개

조선고대관측기록조사보고(朝鮮古代觀測記錄調査報告)
서언
제1장 세종(世宗)과 영조(英祖)의 측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