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5, 부평 조병창 이야기

탁영호 | 인천광역시부평구문화재단 | 2022년 10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만화로 읽는 육군조병창 이야기
조병창은 일본군이 침략 전쟁을 위해 부평에 만들어 놓은 무기 생산 공장으로, 일제가 패망한 이후 오랫동안 미군이 주둔한 지역이다. 최근 일제가 만든 조병창 유적을 미래에 어떻게 남겨 줄 것인가 하는 물음에 대해 최선의 답을 찾아가고 있는 현장이기도 하다.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보다 나은 길을 찾기 위해 우리는 과거를 되짚어 보고 이를 길잡이 삼아 앞으로 나가야 한다. 식민지 침탈의 현장을 굳이 만화로 되살려낸 것은 이를 교훈 삼고 이 현장을 기억하기 위함이다.

저자소개

탁영호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했고 대학원에서는 애니메이션을 전공했다.1982년 단편만화 〈학마을 사람들 이야기〉를 발표하며 만화를 시작했고,
무크지 《만화와 시대》에 단편 〈어머니〉《월간 만화광장》에 〈칼〉《주간만화》에 〈우상의 언덕〉 〈서울로 간 허수아비〉 〈사각의 엘리지〉 등을 연재했다.
《빅점프》에 〈마르스와 조센삐〉,〈사이버에도 달은 뜨는가〉 〈리허설〉 등단편만화와 장편만화 《정약용과 그의 형제들》 《도바리》 《봄봄봄》 등을 제작했다.단편 애니메이션 제작과 만화 실기 이론을 담은 《단편만화를 위한 강의노트》를 집필해2004년 부천국제만화축제만화상 특별상을 받았고, 2014년 위안부 할머니의 이야기를 그린《꽃반지》로 부천만화대상 어린이만화상을 받았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인사말
부평
모집 광고
3. 공장의 굴뚝
4. 고달픈 숙소 생활
5. 땅굴
아픔의 역사를 기억의 공간으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