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헌의 창업컨설팅

강종헌 | e퍼플 | 2022년 09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창업컨설팅은 일반 컨설팅 분야보다 범위가 넓다고 볼 수 있다. 외식업, 프랜차이즈 가맹점, 제조업, 유통업, 인터넷, 서비스업, 도소매업 등 업종도 다양하다. 대학에서도 창업컨설팅 관련 학과가 생겨날 정도로 유망 직종 중 하나가 되어 가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이 직장이라는 열차에서 내려 창업 자전거로 갈아타고 있다. 직장 열차는 대표가 운전하는 방향대로 따라가면 되지만 창업 자전거는 창업자 스스로 정해놓은 성공이라는 목적지까지 운전해야 한다.
창업컨설턴트는 창업자의 성향과 자금에 맞는 규모의 자전거(아이템)를 추천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공간(상권)을 안내한다. 또 초보자가 넘어지지 않도록 뒤에서 잡으면서(조언) 안전하게(경영) 탈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이 책은 초보 창업컨설턴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창업컨설팅 시장, 창업컨설턴트 관련 사항, 컨설팅 도구 및 기법,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말한다. 창업컨설팅에 필요한 내용을 한 권에 담았다. 내용이 많기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담았다.
필자가 25년째 창업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필요한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했다. 지금 창업컨설팅 시작하거나 준비 중이면 한 번 읽어보고 해답을 찾길 바란다. 컨설턴트도 창업이다.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찾는 것이 시작이다. 시작하면 끝을 봐라.
내가 창업컨설팅을 한다고 나를 찾는 고객은 없다. 남들은 내가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나에 대한 컨설팅이 필요하다. 필자는 “남을 컨설팅하기 전에 나 자신을 컨설팅해야 한다”라고 강조하고 있다. 나 스스로 컨설팅이 안 되면서 남을 컨설팅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창업자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창업컨설턴트가 되길 바란다.

저자소개

지은이 강종헌

필자(강종헌)는 다양한 사업을 경험한 사람이다. 호텔조리사 출신으로 음식업, 서비스업, 도소매업, 제조업, 유통업, 데이터베이스 수집, 마케팅, 이벤트, 웹프로그램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맛봤다.
1990년 중반부터 창업컨설턴트로 25년째 활동해 오고 있으며 현재 월간창업경제(www.ksetup.com) 발행인 및 K창업연구소 소장, 사업정리(폐업)컨설턴트, 사회적기업진흥원 프로보노, (사)한국생애설계협회 전문위원(창업), 홈페이지제작 타임웹(www.timeweb.co.kr) 상무이사를 맡고 있다.
창업ㆍ폐업과 관련해 정부기관의 자영업컨설턴트(KTV 국민방송 자영업 컨설팅제도. 2006. 5~ ), 소상공인컨설턴트(YESTV. 2012. 4~ ), 폐업컨설턴트(SBS. 2017. 4~ ) 등으로 활동하며 많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 SBS CNBC, KBS뉴스, MBN(소상공인), 한국경제TV(창업의 신) 등의 각종 방송 출연을 통해 창업 또는 사업정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컨설팅 역량을 보이고 있다.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 상담에 구체적이고 애정 어린 조언을 펼쳐 업계에서는 창업백과사전, 폐업백과사전으로 불리운다. 한마디로 소상공인들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저서로는 『폐업도 전략이다』, 『인터넷신문사 창업하기』, 『동네마트 창업하기』,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을 위한 홈페이지 검색 엔진 최적화(SEO)』 등이 있다.

[문의] 010-5223-4600
[메일] bizidea@hanmail.net

목차소개

목차

PART 1. 창업컨설팅
01. 창업 시장의 변화
02. 창업컨설팅의 진화

PART 2. 창업컨설턴트
01. 창업컨설턴트 인식
02. 창업컨설턴트 직무
03. 창업컨설턴트 입문
04. 창업컨설턴트 수익
05. 창업컨설턴트 커뮤니케이션
06. 창업컨설턴트 주의사항

PART 3. 컨설팅 도구와 기법
01. 거시적 환경분석(PEST)
02. 미시적 환경분석(3C)
03. STP 전략
04. 4P 전략

PART 4. 문제 해결
01. 전략 수립 SWOT
02. 전략 수립 7S
03. 로직 트리(Logic Tre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