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의 90%는 골반에서 시작된다! : 생리통,임신과 출산,갱년기를지나며 찾아오는통증을 현명하게 벗어나는비법

카타야마 요지로 | 이덴슬리벨 | 2022년 08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여성의 건강과 삶의 중심에 있는 골반

《통증의 90%는 골반에서 시작된다!》는 생리, 섹스, 임신, 출산, 갱년기 등 여자의 몸에서 일어나는 중요한 변화들이 골반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골반을 어떻게 관리하면 건강하고 현명하게 삶을 즐길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일본에서 40여 년간 수많은 사람들의 골반을 관찰하며 ‘정체’라는 독자적인 운동법을 지도해온 저자가 사춘기부터 노년기까지 여자의 일생에서 골반이 겪는 커다란 변화의 흐름과 그 안에서의 일어나는 골반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골반의 상태가 여성의 건강과 행복에 직결된다는 것을 다양한 예시를 통해 설명하며, 생애주기에 맞는 골반 관리와 운동법, 생리통, 입덧, 진통, 우울증, 요통, 오십견 등에 대처하는 법을 소개한다. 또 여자라면 누구나 궁금해 하는 생리, 섹스, 임신, 출산, 갱년기와 관련된 질문에 대한 답도 Q&A로 풀어준다.

저자소개

저자 : 카타야마 요지로
片山洋次郞
가와사키(川崎)시 출생. 도쿄대학 교양학부 중퇴. ‘몸이 편안한 정체 기향회(身がまま整? ?響?)’를 조직, 정체운동의 선구자 노구치의 정체사상을 기본으로 독자적인 정체법을 만들어냈다. 그의 정체법은 습관 속 몸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골반을 통해 깊은 호흡을 내뱉는 방식으로 효과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주요 저서로는 《골반에 특효! 숙면과 집중력을 돕는 정체 입문》 《우리 몸에 잘 듣는 몸 습관을 살리는 정체법》 《균형 잡힌 몸 만들기》 《생활 속 정
체》 《순간! 피로를 풀어주는 체조》 등이 있다.

역자 : 정윤아
(주)이코랜스
경희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광고계, 동시통역 분야 등에서 일했다. 증권감독원, 효성그룹 등 기업체 간부 및 사원을 대상으로 일본어 교육을 담당했으며, 이후 저작권 에이전시 액세스코리아 대표이자 일본어권 담당 에이전트로 근무했다. 현재 전문번역가 및 기획자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내게 너무 예쁜 나》 《올댓트래블 오사카》 《올댓트래블 홍콩》이 있으며, 역서로는 《죽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물리법칙》 〈회사에서 꼭 필요한 최소한의 자기계발〉 시리즈, 〈기적의 3분 시력운동 달력〉 세트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여자의 일생은 골반의 일생

제1장 골반이란?
[FIRST CHECK] 골반의 틀어짐
좋은 골반과 나쁜 골반
골반이 틀어졌다는 뜻은?
네 발 달린 동물에게는 골반이 있다
골반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직접 느껴보자
여자의 골반 움직임
온몸으로 연결되는 골반 움직임
두개골과 골반의 연동을 느껴본다
골반은 좌우의 움직임에 차이가 있다
부채처럼 골반을 여닫는 골반기저부
골반의 윗부분과 아랫부분
긴장과 이완이 골반기저부에 미치는 영향
골반은 쉬어야 할 타이밍을 알려준다
골반 다이어트
골반 교정과 정체
나만의 정체법 ? 이완하기
? Q&A 골반에 대해 알아보자
Q1. 골반을 세운다는 건 어떤 감각인가요?│Q2. 골반이 느슨해지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Q3. 골반이 부러질 수 있나요?│Q4. 골반이 크다는 것은 엉덩이가 크다는 뜻인가요?│Q5. 자궁이나 난소를 보호하기 위해 골반 주변에 군살이 붙기 쉽다는 게 사실인가요?│Q6. 골반을 어떻게 이완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Q7. 몸이 찬 편인데, 골반과 관련이 있나요?│Q8. 고관절은 얼마나 유연해야 되나요?

제2장 생리와 자궁, 그리고 골반
[FIRST CHECK] 위태로운 현대 여성의 골반
골반기저부의 긴장
생리나 출산 때 골반은 얼마나 벌어지는가
골반 상태가 생리통에 영향을 준다
생리와 골반
월경전 증후군과 골반
출산은 골반을 리셋하는 기회이지만
초경과 골반 ? 10살부터 몸이 달라진다
? Q&A 생리와 자궁에 대해 알아보자
Q1. 월경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을까요?│Q2. 면 생리대가 좋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Q3. 생리통을 줄이는 정체법을 알려주세요│Q4. 직장에서 생리통에 간단히 대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Q5. 생리 기간 내내 컨디션이 안 좋은 이유를 알고 싶어요 │Q6. 옛날 사람들은 소변을 참듯이 생리혈을 멈추게 했다는데, 사실인가요?│Q7. 생리 중에 변비가 생기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제3장 섹스와 골반의 움직임
[FIRST CHECK] 흥분과 쾌감, 불쾌감
첫눈에 반할 때 강한 반응이 일어나는 골반
궁합에는 다양한 요소가 필요하다
단순하지 않은 속궁합
섹스할 때의 골반 상태
섹스 후에는 골반이 이완된다
매력적인 골반
? Q&A 섹스와 골반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자
Q1. 섹스가 만족스럽지 않은 원인이 뭘까요?│Q2. 생리 기간에 성욕이 강해집니다│Q3. 섹스가 고통스러운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Q4. 골반과 오르가즘의 관계에 대해 알고 싶어요│Q5. 섹스 중에 나도 모르게 소리를 질러요│Q6. 기분 좋은 섹스를 위해 무얼하면 좋을까요?│Q7. 섹스 안 하고 지내면 몸에 악영향을 미치나요?

제4장 임신출산과 골반
[FIRST CHECK] 출산이 인대와 근육을 느슨하게 한다
본능에 눈뜨면 골반의 움직임이 좋아진다
입덧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순산과 골반
출산 직후의 골반
? Q&A 임신과 출산에 대해 알아보자
Q1. 불임 때문에 고민이에요│Q2. 고령 출산이라 불안해요 │Q3. 진통촉진제는 사용하지 않는 게 나을까요?│Q4. 순산을 위한 정체법을 알려주세요│Q5. 입덧을 줄이고 싶어요│Q6. 정체법으로 역아를 바로잡을 수 있나요?│Q7. 진통을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요?│Q8. 출산 후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주세요│Q9. 제왕절개인 경우, 산후에 특별히 더 조심해야 할 것이 있나요?│Q10. 아이 낳고 한 달 뒤부터 일해도 괜찮을까요?│Q11. 돈 안 들이고 혼자서 체형을 되돌릴 방법이 있을까요?│Q12. 출산 후 날씬해지려면 임신 중 어떤 습관을 기르면 좋을까요?│Q13. 젖이 잘 나오지 않을 때는 어떡하죠?│Q14. 산후 우울증을 가볍게 넘길 방법이 있을까요?│Q15. 요실금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Q16. 출산 후 섹스 욕구가 안 생기면 비정상인가요?

제5장 갱년기와 골반
[FIRST CHECK] 휴식기에 들어가는 골반
갱년기의 흐름
갱년기 증상
골반의 변화
갱년기를 현명하게 보내려면
골반이 틀어지면 얼굴도 비뚤어진다
리셋과 재생이 이루어지는 갱년기
? Q&A 갱년기와 골반에 대해 알아보자
Q1. 폐경하면 골반은 어떤 상태가 되나요?│Q2. 갱년기에 살이 찌면 다이어트도 효과가 없나요?│Q3. 갱년기장애와 우울증이 함께 와서 너무 힘들어요│Q4. 나이 들면서 잠이 점점 얕아져요│Q5. 건망증을 극복할 방법이 있을까요?│Q6. 현기증을 가라앉히고 싶어요│Q7. 약에 의존하지 않고 땀과다증, 헐떡임, 피가 머리로 몰리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까요?│Q8. 성적 매력이 점점 사라지는 게 너무 서글프네요│Q9. 요통을 낫게 할 방법을 알려주세요│Q10. 오십견을 빨리 고칠 방법은 없을까요?│Q11. 목이 돌아가지 않을 정도로 어깨 결림이 심해요│Q12. 척추관 협착증으로 다리가 저립니다│Q13. 고관절과 골반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Q14. 중년 비만 때문에 고민입니다

제6장 노화는 골반을 자유롭게 한다
[FIRST CHECK] 할머니 유전자
할머니는 엄마보다 강하다
갱년기를 넘어선 후에 찾아온 자유
? Q&A 노화에 대해 알아보자
Q1. 젊어 보이는 외모로 가꾸고 싶어요│Q2. 골반이 느슨해지면 건망증이 생길 수 있나요?│Q3. 나이 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정체법을 알려주세요

에필로그 : 늘 건강한 골반을 위하여
감사의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