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 그리기

황명석 | 좋은친구출판사 | 2022년 09월 0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5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 엄마들을 위한 아이의 그림 그리기.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 간단하고 재미있게 그리는 방법과 순서를 배워보세요.
· 쉽고 재미있게! 자신감도 UP!

1.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어린이는 미술교육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또 결과에 따른 성취감을 느끼게 되며 무언가를 표현하는 일에 몰두하면서 집중력이 키워집니다. 또한 어떠한 사물이나 풍경을 직접 보고 그리는 데서 직관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고, 추상적인 느낌이나 감정을 떠올리거나 상상하여 그림으로써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동 사고 발달에 큰 도움을 주는 그림 그리기 활동을 아이가 진행할 수 있게 가장 가까이 있는 부모님의 애정 어린 관심과 독려가 필요합니다.

2. 이 책의 그림과 똑같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
이 책의 그림들은 단순한 그림이지만 좌우의 대칭이나 비례를 맞추어 그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림의 전체적인 느낌이 그럴 듯하게 나타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아이가 예시의 그림과 똑같이 그릴 수 없다고 하여 실망하거나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고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꾸준히 그려보다 보면 실력이 향상되거나 각자의 개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니, 아이를 꾸준히 독려하고 응원해주세요.

3. 아이의 집중력이 지속되는 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완벽한 그림이 완성돼야 한다는 생각으로 인하여 그림에 싫증을 느끼게 됩니다. 작은 그림을 자주 그려 보게 하는 것이 소질과 흥미를 길러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작고 비교적 쉬운 그림을 그려 보고 부모님께 칭찬 받는 활동이 반복적으로 이루어지다 보면, 아이는 어느새 스스로 더 크고 복잡한 그림을 그리며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대학과 대학원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하였으며, 미술학원 강사, 개인전 및 전시회 다수 하였다. 현재는 출판 및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집에서 하는 재밌는 두뇌놀이>, <초등 바른 글씨 연습장>, <예쁘고 바른 한글쓰기>, <그림으로 배우는 알파벳 쓰기>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Part 1. 다양한 동물들
Part 2. 싱싱한 과일과 채소
Part 3. 멋진 탈것들
Part 4. 여러 가지 사물들
Part 5. 자연과 곤충
Part 6. 맛있는 간신과 음식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