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현직 서비스 기획자가 들려주는 커리어 관리부터 취업?이직까지!

강승훈 | 천그루숲 | 2022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1,900원

판매가 11,900원

도서소개

PM, PO, 서비스 기획 …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하지?’
1,500명의 멘티가 선택한 5년 차 서비스 기획자의 현업 노하우


모바일이 가져온 혁신은 비단 우리 생활뿐만 아니라 직업 트렌드, 그리고 기업의 생존방식까지 바꾸어 놓았다. 쏟아지는 모바일 서비스 속에서 우리는 생활의 편리함을 넘어 기존에 누리지 못했던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이 때문에 서비스를 진두지휘하며 기획하는 서비스 기획자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 맞춰 서비스 기획자가 되기 위한 정보가 과거보다 훨씬 많아졌지만, 문제는 예비 기획자들이 필요한 지식을 어떻게 선택하여 자신의 커리어로 발전시켜 나갈지에 대한 종합적인 매뉴얼을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현업에서는 ‘서비스 기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그에 걸맞는 지식을 갖춘 예비 기획자들은 많지만, 정말 일 잘하는 기획자를 찾기가 어렵다’고 아우성을 늘어놓기도 한다. 동시에 주니어 기획자들은 어렵게 입사를 했지만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기획 업무의 특성상 선배 기획자들이 A to Z를 알려주지 않아 각자도생을 해야 한다고 고민을 토로한다.
중고신입으로 입사해 서비스 기획을 시작했던 저자 역시 주니어 시절 이러한 현실을 경험하며 새벽까지 남아 넘치는 일들을 부여잡고 후배들이 다시는 이런 ‘무지’로 인해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업무 지식노트>를 쓰고 또 썼다. 그리고 이 내용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후배들은 물론 1,500명이 넘는 멘티들에게도 함께 공유했고, ‘최소한 몰라서 힘든 일은 없도록, 공부하고 싶은데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 막막해하지 않도록 하자’라는 집념 아래 책으로까지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은 이미 전문 서비스 기획자이거나 산전수전 공중전을 다 겪으며 맨땅에서 배운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 아니라 이제 막 구르기를 시작하고 있는 주니어 기획자 또는 이 세계에 발을 들이고 싶은 예비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다. 부디 이 책이 ‘서비스 기획자’라는 부담감을 덜어주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길을 알려주는 쉐르파가 되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강승훈

대학에서 경영학과 글로벌 앙트러프러너십을 전공하고, 서울과학종합대학원에서 AI MBA 과정을 이수했다. 7번의 인턴과 50번 이상의 공모전, 3번의 창업에 도전하며 서비스 기획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현재는 유통사에서 CX 기획자로 일하며 신규 서비스 론칭 및 외부 솔루션 도입, 백오피스 기획 및 고객센터 운영 등 기획과 운영 업무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2018년부터 루트 임팩트, 오픈놀, 동작구청, 영등포구청,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취업 준비생과 현직자들을 대상으로 직무 특강과 커리어 코칭을 해왔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커리어 멘토링 플랫폼 <잇다>에서 명예 멘토로 선정되기도 했다.
발행 콘텐츠는 자기계발 다이어리 《심플 루틴》, 전자책 《수도권대 문과생의 일곱번 인턴 경험기》, VOD <작은 기업의 주니어들을 위한 성장 가이드> 등이 있다.

▶ 이메일 tomate321@hanmail.net
▶ 브런치 https://brunch.co.kr/@hunwwuf
▶ 잇다 https://www.itdaa.net/mentors/14134

목차소개

프롤로그 / 서비스 기획자를 둘러싼 7가지 궁금점

Part 1 서비스 기획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1장 서비스 기획자의 조건
2장 서비스 기획 vs 비즈니스 기획
3장 서비스 기획 vs 마케팅 기획
4장 기획자가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개발지식

Part 2 서비스 기획자가 되고 싶다면
1장 서비스 기획자의 직무 이해하기
2장 서비스 기획자가 일하는 방법 - 워터폴과 애자일
3장 기획자에게 필요한 데이터 분석법
4장 서비스의 실체를 알기 위한 앱 분석 방법

Part 3 협업에서 인정받는 기획자가 되는 법
1장 고객의 생각을 읽는 방법 - UX 리서치
2장 서비스의 윤곽을 잡기 위한 스토리보드 작성법
3장 협업 잘하는 기획자의 노하우

Part 4 일잘러 소리 듣는 서비스 기획자들의 비결
1장 좋은 서비스를 판단하는 3가지 조건
2장 사이드 프로젝트 시작 전 알아두면 좋은 4가지 노하우
3장 앱 출시 없는 반쪽짜리 사이드 프로젝트 경험기
4장 기획자들이 현업에서 배운 10가지 교훈

Part 5 이직을 꿈꾸는 서비스 기획자들을 위한 조언
1장 언제 이직을 계획해야 하나요?
2장 이력을 빛나게 하는 경험 정리법
3장 이직을 위한 문서 작성하기
4장 기업 탐색과 면접

부록 / 기획자의 북마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