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것이 나의 일이라면 : 바르뎀에서 툰베리까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행동들

알레산드라 마탄차 | 반니 | 2022년 08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000원

판매가 12,000원

도서소개

“우리 집과 인류의 미래까지 지킬 기회는 바로 지금 뿐입니다.”
_마리옹 코티야르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말하는 지구를 살리는 실천과 연대의 힘!

지구의 물과 땅, 공기 모두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 인류는 무자비하게 숲과 바다, 공기, 물, 야생동물을 파괴하고 위협해 왔으며, 그와 함께 모든 환경문제를 야기했다. 걷잡을 수 없는 산림파괴, 기후변화, 대기오염, 나날이 쌓여가는 쓰레기 등 끔찍한 사례는 셀 수 없이 많다. 우리는 반드시 자연을 보호해야 하며, 더는 문제를 미룰 수 없다. 특히 파괴적인 기후 변화는 우리 지구를 위협하는 가장 큰 문제이자 가장 시급해야 할 과제이다.

이 책은 지구 온난화, 환경오염 등 전 지구적 위협에 맞선 환경 영웅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다. 독자들은 연예계와 정치계, 패션계, 경제계 유명 인사들의 다양한 인터뷰를 들을 수 있다. 그들은 환경을 위해 자기만의 목소리를 내면서 결연히 행동해왔다. 그들에게 영감을 얻은 독자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직접 행동에 나서고, 환경 인식을 널리 퍼트리고, 함께 투쟁하는 것이야말로 이 책의 목적이다.

제인 구달,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맷 데이먼, 로버트 레드포드, 버락 오바마와 미셸 오바마, 케이트 블란쳇, 해리슨 포드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들의 진정어린 목소리는 더 이상 어느 누구도 지구를 살리는 데 소홀히 할 수 없음을 일깨워준다. 우리 집과 인류의 미래까지 지킬 기회는 바로 지금 뿐이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저자 : 알렉산드라 마탄차
여러 상을 수상한 기자이자 작가, 사진작가로 ?포브스(FORBES)?, ?하우 투 스펜드 잇(How To Spend It)?, ?배니티 페어(Vanity Fair)? 같은 세계적인 잡지사에 글을 기고해 왔다. 그녀는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뮌헨을 오가며 생활한다. 출판과 관련된 여러 재단과 기관은 물론 세계야생동물기금(WWF: World Wildlife Fund), 미국 플로리다주 그래시 키(Grassy Key)의 돌고래연구센터(Dolphin Research Center), 케냐의 코끼리를 구하라(Save the Elephants)와 셸드릭야생동물신탁(Sheldrick Wildlife Trust),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테티아로아협회(Tetiaroa Society), 지속가능한 친환경 여행사 로 아프리카(Roar Africa) 등을 지원한다.
2010년 ‘숲을 구하라, 문화를 구하라(SAVE THE FOREST, SAVE THE CULTURE)’라는 환경운동을 공동 출범시켰다. 2011년 가바론재단(Gabarron Foundation)의 뉴욕 갤러리에서 관련 사진 및 미디어 전시회를 열었으며, 뉴욕 타임스퀘어 야외 스크린에 석 달 이상 작품을 상영했다. 20년간 호주의 원주민 사회를 연구 조사한 프로젝트 《호주의 원주민들(Australia and the Aboriginal People)》(2018)을 집필했으며, 환경 만화책 시리즈 《친친과 피어 39번지의 바다사자 지노(Gino, the Sea Lion of Pier 39, and Chin Chin)》(2021)를 공동 집필했다. 2021년 멀티미디어 환경운동 ‘더 나은 지구, 더 나은 세상(A BETTER PLANET, A BETTER WORLD)’을 시작했다. www.alessandramattanza.com

역자 : 정현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영어와 신문방송학을 전공했다. 스위스 루체른 미대에서 그림을 전공한 후 다시 새로운 공부를 시작했다. 《팬, 블로거, 게이머 : 참여문화에 대한 탐색》,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100》, 《걷기여행》 시리즈, 《빨강머리 앤이 사랑한 풍경》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_ 뵈르게 브렌데
더 나은 지구, 더 나은 세상_ 알레산드라 마탄차 16
우리의 여린 지구_ 개빈 슈미트 28

하비에르 바르뎀
마크 베니오프
케이트 블란쳇
리처드 브랜슨
케빈 코스트너
마리옹 코티야르
맷 데이먼
안드레아 데 카를로
리어나도 디캐프리오
해리슨 포드
제인 구달
앨 고어
하비에르
제러미 아이언스
조지 제이콥
일론 머스크
버락 & 미셸 오바마
브래드 피트
로버트 레드포드
보이안 슬랏
제이든 스미스
스팅 & 트루디 스타일러
그레타 툰베리

옮긴이 후기
사진 출처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