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 이야기

36.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글 이남훈, 그림 김소희 | 가나출판사 | 2022년 08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누구보다 큰 꿈을 꾸고 끊임없이 노력해 성공한
세계적인 경영인들의 이야기!


? 세계적인 경영인 31인을 통해 배우는 교훈과 성공 비법
? 경영인들을 본받기 위해 초등학생이 할 수 있는 실천 방법
? 경영인들의 이야기로 재미있게 배우는 경제 용어와 경제 상식
이 시리즈의 특징

초등학교 교과학습, 시사상식, 논술대비까지 해결하는 통합교과학습서!
사회, 지리, 정치, 경제, 역사, 문화, 과학 등 초등학교 교과서에 있는 주요 내용부터 신문과 뉴스에 나오는 시사상식까지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부분을 모두 담았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뿐만 아니라 중학교 교과서까지 연계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학교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각 주제별로 이슈화되는 사회문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현재 초·중·고등학교에서 확대하고 있는 서술형 시험 문제에 필요한 배경 지식을 쌓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Q&A 형식으로 풀었습니다.
초등학생이 궁금해 하는 질문과 꼭 알아야 할 핵심 질문을 골라 구성했습니다. 옆에서 말하듯이 친근한 구어체로 요점을 정확히 설명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우수 도서상을 많이 수상한 믿을 수 있는 시리즈!
이 시리즈는 권위 있는 기관에서 초등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수상한 상으로는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 ‘교육과학기술부 우수과학도서’, ‘환경부 우수 환경도서’, ‘아침독서 추천 도서’,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선정 도서’, ‘소년한국 우수어린이 도서’, ‘과학문화재단 우수과학도서’, ‘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 어린이책’, ‘법무부 추천 도서’가 있습니다.

이 도서의 특징
공부 잘하는 아이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는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의 서른여섯 번째 책으로, 세계적인 기업을 일군 경영인에 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구글의 래리 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카네기 철강 회사의 앤드류 카네기
……. 세계적인 기업과 그 기업을 일군 경영인입니다. 이들은 부유한 환경에서 뛰어난 재능으로 운 좋게 성공한 것이 아닙니다. 불우하거나 평범한 환경에서 수많은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큰 꿈을 꾸며 능력을 갈고닦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롤 모델이 될 수 있는 세계적인 경영인 31인의 이야기를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IT 경영인,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경영인, 문화와 예술을 창조한 경영인, 대기업을 일군 경영인, 사회 공헌으로 행복을 나누어 준 경영인, 편견과 불가능을 극복한 경영인, 이렇게 여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어느 때보다도 학교, 학원, 공부로 바쁘게 사는 세대입니다. 현재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꿈과 목표를 갖고 있느냐에 따라 어린이들의 미래가 결정됩니다. 그런 의미로 자신의 재능과 흥미에 맞는 꿈을 찾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탐색하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경영인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는 실패도 값진 경험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어, 앞으로 있을 크고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앞으로 꾸준히 나아가는 힘을 기르도록 도울 것입니다.
또한 이 책에는 각각의 경영인들이 각기 다른 재능을 발전시키기 위해서 저마다의 방법으로 노력하는 과정이 담겨 있어, 남들을 따라하는 것보다는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 그것을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
‘그들만의 성공 비법’ 코너에서는 경영인들의 성공 비법과 경제 상식을 담았으며, ‘척척 경제 용어 사전’은 마케팅, 브랜드 가치, 연매출, 시가 총액, CEO 등의 경제 관련 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저자소개

추천 ? 안병근
경북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 경제학과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한국경제교육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공주교육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 《통계 속의 재미있는 세상 이야기》, 《초등학교 어린이 경제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 등이 있습니다.

글 ? 이남훈
한국외국어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후 국내 주요 언론사에서 비즈니스 전문 객원 기자로 일했습니다. 현재 경제 경영, 자기 계발 전문 작가로 활동하며 주요 일간지와 사보에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사자소통, 네 글자로 끝내라》, 《공피고아》(공저), 《샐러리맨 초한지》, 《소통의 비책》, 《찬스 CHANCE》, 《CEO 스티브 잡스가 인문학자 스티브 잡스를 말하다》 등이 있으며 《고객이 생각하지 못한 가치를 제안하라》는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림 ? 김소희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하고 만화와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습니다. 잡지 <함께 사는 길>과 <어린이 동산>에 만화를 연재하고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얼마만큼 자랐나》, 《우리는 모두 건강할 권리가 있다》, 《암탉, 엄마가 되다》, 《어떡하지, 난 꿈이 없는데》, 《바다 박사가 될래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차례

머리말
추천의 글

1장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IT 경영인
아이폰으로 세상을 바꾼 천재 애플 스티브 잡스
세계 1위의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만든 별종 구글 래리 페이지
10억 명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 마크 주커버그
‘국민 애플리케이션’ 기획자 카카오톡 김범수
좋아하는 일에 모든 것을 건 사업가 유튜브 스티브 첸
게임 산업의 역사를 바꾼 주인공 엔씨소프트 김택진
세계 2위의 온라인 게임 회사를 만든 CEO 넥슨 김정주
일본 이동 통신 업계의 황제 소프트뱅크 손정의

2장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경영인
코카콜라를 유명하게 만든 마케팅 천재 코카콜라 로버트 우드러프
인류의 삶을 바꾼 자동차 왕 포드 헨리 포드
인터넷 쇼핑몰의 대명사 아마존 제프 베조스
20세기의 천재 경영인 에스티로더 에스티 로더
일본 최고의 부자 유니클로 야나이 다다시
미국 최대 잡화점을 만든 위대한 장사꾼 월마트 샘 월튼
컴퓨터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주인공 델컴퓨터 마이클 델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경매 사이트 이베이 피에르 오미디야르

3장 문화와 예술을 창조한 경영인
꿈과 희망을 선물한 애니메이션의 아버지 월트디즈니 컴퍼니 월트 디즈니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의 아빠 아이코닉스 최종일
독특한 광고로 브랜드를 알린 경영인 베네통 루치아노 베네통
편견을 깬 위대한 도전자 샤넬 가브리엘 샤넬
‘한류 열풍’을 이끈 선구자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4장 대기업을 일군 경영인
삼성을 세계적 기업으로 만든 장본인 삼성그룹 이건희
한국 역사에 다시없을 불도저 같은 경영인 현대그룹 정주영
아시아에서 가장 큰 부자 창장그룹 리자청

5장 사회 공헌으로 행복을 나누어 준 경영인
윈도우를 만든 컴퓨터 황제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투자가 버크셔해서웨이 워렌 버핏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 바디샵 아니타 로딕
세계에서 가장 큰 철강 회사를 만든 철강왕 카네기 철강 회사 앤드류 카네기

6장 편견과 불가능을 극복한 경영인
세계 일류 기업의 CEO가 된 평범한 소녀 펩시콜라 인드라 누이
대한민국 최초의 종합 제철소를 만든 한국의 철강왕 포스코 박태준
5백 개가 넘는 호텔을 가진 호텔왕 힐튼호텔 콘래드 힐튼

사진 출처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