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애널리스트의 리서치 습관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반도체 시장 읽기

김경민 | 좋은습관연구소 | 2022년 09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13,600원

판매가 13,600원

도서소개

삼성전자에 투자하고 있지만, 반도체는 하나도 모르는 일반 투자자를 위해 세상에서 가장 쉬운 반도체 시장 입문서가 나왔다. 이 책의 저자인 김경민 애널리스트는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반도체 전문 애널리스트로 활약했다. 2021년에 언론사가 집계하는 반도체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한경비즈니스 1위, 매경이코노미 2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책은 오랫동안 여의도 현장에서 활약한 저자가 반도체 시장의 주요 변수가 무엇이고, 이슈에 따라 주가의 움직임은 어떻게 되는지, 오랫동안 시장을 통찰해온 저자의 시장 안목을 담은 책이다. 여기에 기존 책과 달리 반도체 애널리스트로서 일하는 방법, 주가를 보는 방법, 기업을 공부하는 방법, 각종 리서치 방법 등을 공개해 일반 투자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갖고 있다.

평소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18개를 뽑고, 이에 대한 답을 하면서 시장 학습 노하우를 밝혔다. 이 책을 통해 반도체 산업뿐만 아니라 주식 시장의 각 산업 흐름이나 주요 플레이어들의 주가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는 기법을 배워보자.

저자소개

애널리스트 김경민은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부, 고려대학교 Finance MBA를 마치고 10년 넘게 반도체 분야를 담당하는 증권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KB증권, 대신증권, 하나증권를 거쳐 한국거래소 산하의 독립 리서치 조직인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에서 중소형주 기업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2021년에 언론사가 집계하는 반도체 베스트 애널리스트로 한경비즈니스 1위, 매경이코노미 2위에 선정됐으며,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등에도 출연했다. 일간지의 한 기자는 “누구보다 일찍 출근해 해외 IT 시장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고객에게 시장과 종목 정보를 전달하고, 후배 연구원들의 성장도 챙기는 애널리스트”로 그녀를 평가했다.
고양이를 키우고 매년 100권에 가까운 책을 읽으며 집과 여의도를 오가며 살고 있다. 삼성전자와 같은 대형주의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현장을 오랫동안 지켜보며 깨달았던 노하우를 활용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애널리스트를 꿈꾸고 있다.

목차소개


1부. 반도체 시장 읽기

1. 반도체의 중요성 - 반도체가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2. 반도체 업종 - 팹리스와 파운드리는 무엇인가요?
3. 반도체 종류 - 메모리 반도체와 비메모리 반도체는 어떻게 다른가요?
4. 반도체 공정 - 반도체 공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종목 선택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5. 국내 주요 기업 - 한국의 대표 반도체 기업,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6. 해외 주요 기업(1) -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ASML, TSMC, 엔비디아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7. 해외 주요 기업(2) - 우리나라가 잘하고 있는 메모리 분야의 해외 주요 기업은 어디인가요?
8. 뉴스 읽기(1) - 미·중은 왜 반도체로 무역 전쟁을 하나요?
9. 뉴스 읽기(2) - 반도체 산업에서 인수·합병이 왜 자주 일어나나요?
10. 뉴스 읽기(3) - 반도체 시장의 슈퍼 사이클이라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11. 뉴스 읽기(4) -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하다는데 왜 그런가요?
12. 뉴스 읽기(5) - 삼성전자는 대만이나 미국의 반도체 기업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2부. 반도체 시장 공부법

13. 반도체 공부법 - 이공계 지식이 없습니다. 반도체 관련해서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14. 애널리스트의 공부법 - 반도체 애널리스트는 시장 공부와 기업 분석을 어떻게 하나요?
15. 기업 공부법 - 지금 삼성전자를 사서 5년 이상 보유하면 오를까요?
16. 매도와 매수시기 아는 법 -- 반도체 관련 주식을 샀다가 물렸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7. 보고서 읽는 법 - 각종 리뷰 및 보고서를 읽었는데 내용 이해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8. 우량주 찾는 법 - 한국 반도체 중소형주 중에서 우량주를 알려주세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