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스케치하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의 주인이 되는 법

여호영 | 도서출판학이사 | 2022년 08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돈도 빽도 없이 성공한 사람, 이들의 공통점은 자신의 미래를 스케치했다는 점이다. 대부분 경직된 단순 가치관에 의한 사회적 서열의 그림자 안에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이미 접어들었다. AI가 생활 속으로 점점 파고들어 온다. AI를 응용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 경력을 쌓을 기회를 주지 않으면서 경력자만 찾고 있다. 과거로 가는 기차는 오지 않는다.
대한민국 사회는 서열에 연연하지 않고 미래 비전을 스스로 갖춘 구성원들을 기다린다. 스스로가 지도자가 되어야 한다. 도전력을 높여야 한다. 운명은 각자에게 주어진 명을 스스로의 의지적 선택으로 원하는 지점으로 운반하라는 뜻이다. 스스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데에 긴요한 미래를 스케치하라. 스케치에 유용한 도구들로는 글쓰기, 질문, 제안, 추상화, 상상, 수학, 관계 증진, 미소, 관심 등이 있다. 성공의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가 그것을 무덤까지 가져가라.

저자소개


여호영

여호영은 소프트웨어 공학박사이다. 직장인의 의사소통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3권의 자기개발서와 10여 권의 IT 분야 종사자를 위한 서적을 저술했다. 특히 청년들의 창의력 개발을 위해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 등에서 대학 4년생을 위한 강의와 강연을 하였다.
1991년 (주)지아이에스를 창립, SW진흥을 위해 24년간 운영했다. 당시에는 직원들에 대한 비전관리, 성과관리, 의욕관리, 성장관리, 복리후생, 연봉 협상 및 서비스 수준 협약(Service Level Agreement)을 체결하여 첨단 인사관리 체계로 운영했다.
IT 산업 발전을 위해 전문가의 비전 달성을 지원하는 월간 《Expert》를 발행하기도 했으며, 벤처 창업자 지원을 위한 벤처캐피털학교를 운영했다. 한국인력관리공단의 산학연 지원프로그램 심사위원장과 한국인력관리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인적자원개발에 기여했다.
2002년부터는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초빙교수로서 관련 교과목 교수와 대학원생들의 커리어패스 관리 등의 컨설팅을 수행했다. 또 컨설팅, 구조화방법론 및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관리기법을 삼성전자, 삼성SDS 등의 대기업에 전수하여 차별적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여호영 스타트업 멘토링』과 『신지식컨버전스』, 『블로그로 나를 브랜드화 하라』 등 10여 권이 있으며, 「대한민국은 청년실업자에게 디지털 식객을 허하라」, 「소프트웨어 재사용성 제고를 위한 내쇼널 리포지토리」 등 다수의 관련 논문이 있다.
『Marquis Who’s Who』 세계인명사전에 수록되었으며 소프트웨어산업유공자 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현재는 수필가로 활동하며 청소년을 위한 영어창작도서관 설립을 준비 중이다.

목차소개


제1편_자각自覺
기회는 스스로 창출하는 것

자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 기회라는 불씨를 살려라 / 느림보 교육만이 답이다 / 사업은 돈이 아니라 신용이다 / 돈보다 더 큰 자본은 감성자본이다 / 성공하는 CEO는 시대 흐름을 읽어야 한다 / 바쁘다는 것은 남보다 뒤처지는 것을 못 참는 열등감이다 / 변화를 변화시켜라 / 왕이 민초에게 배우다 / 일을 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라 / 높은 실행력은 행운을 불러온다


제2편_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
상상을 스케치하라

고전에서 배우다 / 글쓰기는 생각을 체계화한다 / 글쓰기의 즐거움을 가져라 / 자서전 쓰기를 권함 / 일기가 모이면 좋은 자서전이 된다 / 재미나게 사는 방법을 창작하라 / 듣는 사람을 위해 쉽게 말하라 / 어떤 수험에도 떨어지지 않게 하는 사과 / 질문은 지혜의 밭을 가는 것이다 / 질문은 지식의 문이다 / 추상적 사고를 많이 하여야 한다 / 추상화 성공의 길


제3편_법고창신法古創新
개혁을 위해 리더십을 길러라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처법 / 변화만이 4차 산업혁명을 배울 수 있다 / 베트남이 관광 선진국이 된 이유 / 빅 데이터 흔적이 미래를 밝힌다 / 강물 속 자연의 이치 / 많은 고객이 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 여럿이서 같은 꿈을 꾸면 꿈이 현실로 변한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예외는 없다 / 아직도 1%밖에 이루어진 것이 없다 / 4차 산업혁명은 새로운 기회이다 / 4차 산업혁명은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것이다 / AI시대에 달라지는 것들


제4편_도전挑戰
열정과 창의력으로 미래를 향해 걸어라

스스로 지도자의 자질을 갖춰야 한다 / 이미지는 또 다른 이미지를 만든다 / 가능성을 보고 비전을 공유하자 / 지속 가능성을 위해 기본에 충실하라 / 시간을 축적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첫 출근하던 날의 마음은 평생 간직해야 한다 / 일자리를 찾는 젊은이에게 / 집단적 사고의 오류 / 약점을 강점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 프레젠테이션 / 청년 일자리난은 기회가 왔다는 뜻이다 / 사회적 서열 극복하기 / 생각은 크게 하고 시작은 작게 하라


제5편_사고思考
따뜻한 가슴이 경쟁력이다

미소는 자신감의 또 다른 표현이다 / 수학은 삶의 즐거움을 도와주는 친구 / 공공 디자인이 주는 행복감 / 미래 유산은 가치 높은 자산이다 / 시골 정서가 미래 산업의 보배이다 / 에너지정책에 수학적 검증이 필요하다 / 건전한 인식의 변화가 있어야 혁신한다 / 공학을 믿지 못하는 사람은 감성이나 미신을 믿는다 / 에너지 자립도가 선진국으로 가는 길이다 / POSCO 성공에서 배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