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제야 가제야 조선 독섬 가제야

한은희 | 학이사 어린이 | 2022년 08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강치’는 우리나라 독도에서 서식하던 바다사자의 다른 이름이다.
‘가제’는 울릉도 사람들이 불렀던 바다사자의 이름이었으며 요즘에도 울릉도 어르신들은 독도를 ‘독섬’, 강치를 ‘가제’라고 부른다.
강치에 대한 많은 신문 기사와 티브이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큰 울분이 느껴졌고 꼭 이 이야기를 동화로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왔다. 더구나 이 이야기는 나날이 경종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생물종 다양성 보존’과 ‘자연환경 보전’의 문제이므로 더더욱 책으로 펴내야겠다는 의지가 있었다.

이 동화에서는 울릉도 마지막 훈장인 할아버지가 어린 손녀 금화와 함께 조선의 독립을 위해 일본에 끝까지 저항하고, 독점권을 가진 일본인에 의해 무차별 포획되어 그야말로 이제는 그 개체 수가 얼마 남지 않은 강치들을 지키기 위해 벌이는 고군분투를 그리고 있다.
이 동화를 통해 현대의 어린이들에게 ‘생물종 다양성 보존’과 ‘자연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강점기 일본인들이 우리 조선에 어떤 고통을 주었는지를 생생히 체득하게 하고자 한다.

저자소개


글_ 한은희

·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아동문예》에 동화, 《아동문학》에 동시로 등단
· 동화책 『할아버지의 종이상자』, 『왕녀 운모』, 『의병과 풍각쟁이』, 『아기 혼령 려려』, 『학교를 폭파하라』, 『명성황후 그분을 찾아서』, 『낙원프로젝트』, 『마법의 청소기』, 『숲 속의 학 이야기』
· 청소년소설 『새드 보이』, 『네버 불링 스토리』
· 동시집 『테크노 쥬쥬』, 『분꽃귀걸이』
· 대구문학상, 영남아동문학상 수상


그림_ 최인령

직접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쓴 중편동화 『아름다운 회색 스웨터』를 낸 바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동시집 『테크노 쥬쥬』, 그림동화 『할아버지 활짝 웃어요』, 장편동화 『아기 혼령 려려』가 있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보릿고개(1945년 4월)
명이로 목숨을 잇고
독섬 가제바위
아기 가제의 미소
다시 만난 그 아이들(1945년 6월)
할아버지의 서당
불령선인
조선 사람이라는 죄
위험해도 해야 되는 일(1945년 8월)
금동이를 만나다
금동이 헤엄치다
무조건 항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