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우리가 살찌기를 바란다

생존 스위치, 비만과 질병에 숨겨진 놀라운 과학

리처드 J. 존슨 | 시프 | 2022년 08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비만과 당뇨 등 대사증후군이 발생하는 원인을 인체의 진화라는 비밀과 함께 풀어낸 역작!
「2022 NATIONAL INDIE EXCELLENCE AWARDS」건강 부문 최종 후보

이 책 『자연은 우리가 살찌기를 바란다』에는 비만이 왜 생겨나고 당뇨병, 심장 질환, 고혈압 등 비만과 관련된 질병에 걸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마치 셜록 홈스처럼 탐정 수사에 나선 여정이 담겨 있다. 저자는 임상 및 실험실 연구뿐만이 아니라 자연과 역사, 진화를 아울러 다양한 각도에서 이 문제를 탐구했다. 인간의 신체에 지방을 축적하는 자연의 비밀을 밝혀내는 저자 존슨 박사의 안내를 따르다 보면 우리가 다이어트와 건강한 식단을 꾸리는 일에 자꾸만 실패하는 이유와 함께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방법까지 알게 된다.

저자소개

저 : 리처드 J. 존슨 (Richard J. Johnson, MD,Johnson, Richard J.)
의사이자 임상과학자로 25년 이상 활동해온 의학박사 리처드 J. 존슨은 당류 및 당류에 함유된 프럭토스가 비만과 당뇨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중요한 연구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그는 연구를 통해 프럭토스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요산이 대사증후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밝혀냈으며, 『자연은 우리가 살찌기를 바란다』에서는 비만과 당뇨 등 대사증후군이 발생하는 원인을 인체의 진화라는 비밀과 함께 풀어냈다. 1980년대 이래로 미국국립보건원NIH의 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를 진행해왔고 과학자로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임상연구학회의 회원으로, 지금까지 7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했고 45개 이상의 국가에서 강연했으며 논문 피인용 횟수가 많은 과학자다. 저서로는 티모시 가워와 함께 집필한 『슈거 픽스(The Sugar Fix)』와 『지방 스위치(The Fat Switch)』가 있다. 현재 콜로라도대학교(덴버)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콜로라도주 오로라에서 아내 올가와 자녀 리키, 트레이시와 함께 살고 있다. 찰리 브라운, 아폴로 11이라는 이름의 개 두 마리를 키우고 있다.

역 : 최경은
서울대학교 중문과와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했고 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에서 일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우울할 때 곁에 두고 읽는 책: 하루 한 장 내 마음을 관리하는 습관』 『마블 어벤져스 게임 아트북』 『인스타그램 파워』 『소셜 네트워크 e혁명』 『하우 투 랩』 『사업의 감각』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서문 유행병의 탄생

1부 자연이 우리가 살찌기를 바라는 이유

1 지방의 힘
2 비만의 유익함
3 생존 스위치
4 우리가 살찌는 이유
5 문제는 프럭토스만이 아니다

2부 지방 스위치와 질병

6 인류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질병들
7 생존 스위치가 마음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3부 자연보다 더 영리해지는 법

8 식단 속 당류 파헤치기
9 지방 스위치를 차단하는 최적의 식단
10 원래 체중을 회복하고 건강수명을 늘리는 법

맺음말
감사의 말
용어 정리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