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침향이다 (최신 개정판)

신장병 명의의 침향 이야기

김영섭 | 중앙생활사 | 2022년 08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9,000원

전자책 정가 14,000원

판매가 14,000원

도서소개

* 의학 연구에서 밝혀진 신비한 침향의 성분과 약리작용!
* 한의사이자 침향 전문가가 알려주는 침향 이야기!
* 코로나19 같은 전염병을 이길 면역력 높이는 비밀병기!

이 책은 한의사이자 침향 전문가인 저자가 난치병으로 분류되는 신장병은 물론 당뇨병, 고혈압, 뇌졸중, 불면증, 변비, 동맥경화, 심근경색, 협심증, 두통, 통증, 암, 불임증, 위장병, 여성질환, 갱년기질환, 성기능장애 등 각종 질환에 효과적인 침향의 성분과 약리작용을 밝혀놓았다. 저자는 “침향을 한 가지의 단순한 약재로만 보지 않았다”며 “자료를 찾아갈수록 그것에는 의학과 철학이 있고, 사상이 있고 역사가 있고 문화가 함께 들어 있었다”고 말한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당나라 현종을 사로잡은 중국의 대표 미인 양귀비가 다른 장신구는 배제한 채 왜 침향 목걸이만 하고 다녔는지, 세계 여성들을 사로잡은 향수 ‘샤넬 No. 5’에 왜 침향이 들어갔는지, 중동의 부호들은 왜 오래 전부터 침향을 독차지해 왔는지, 우리 조상들은 왜 향나무를 바닷물이 접한 곳에 묻으며 매향의식을 치렀는지 등 재미있는 일화도 소개한다.

저자소개

* 김영섭(백운당한의원 원장)

12씨앗과 침향을 주 약재로 해서 신장 질환을 치료하는 명의 김영섭 원장은 건국대학교 경제학과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였다.
12씨앗요법으로 신장 질환을 고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책 《어쨌든 신장병을 고쳤다는데》를 비롯하여 《이것이 침향이다 : 내 몸을 살리는 침향의 놀라운 비밀》, 《뭐니 뭐니 해도 밥상이 보약이다》, 《3초마다 한 번씩 기를 세우는 책》, 《내가 만드는 한방 생주스 60선》, 《내 아내가 꼭 알았으면 하는 한방상식 123》, 《들꽃이 나를 울린다》, 《무병장수 건강법》, 《한방 성의학 동의보감》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하였으며, 《한방의 명의 20》, 《한국의 명의 40》 등의 공동 저서가 있다. 그리고 《월간 한국문학》에서 ‘한국문학상’을, <지방문학회>에서 ‘지방문학상(수필 부문)’을, 《월간 푸른문학》에서 ‘신인문학상(시 부문)’을 수상하였다.
동대문문화원장을 역임하며 40년 이상 동대문구의 문화창달과 봉사활동을 해온 공로를 높이 사 세계평화대상(중화민국 정부), 자랑스러운 서울시민상, 대통령 표창, 국민훈장 목련장, 대한민국 문화훈장, 무궁화 봉사상, 글로벌의료대상(6년 연속), 대한민국 보건의료대상, 전국향토문화연구논문 최우수상, 세계평화교육자협의회 평화봉사상 등 다수의 상훈을 수상했다.
또한 50여 년 신장 질환 치료에 몰두해 온 업적을 인정받아 한국노벨재단으로부터 노벨생리의학상 후보로 추대된 바 있으며, 20여 년간 한미 양국 국민의 우호 증진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여하는 ‘GOLD 공로 사회공헌 표창’을 받았다.

목차소개

서문 신이 만든 영약(靈藥), 침향(沈香)

1장 신비한 약재, 침향의 생성과 효능
인간에게 향(香)은 무엇인가
제향(諸香)의 왕, 침향(沈香)
침향의 생성과 생산지
침향의 분류와 등급
가남향(伽楠香)의 비밀
고전에 기록된 침향의 효능
침향의 성분과 약리작용
침향을 주 약재로 한 처방들
신장병 치료에도 탁월한 침향의 효능

2장 역사 속 침향과 침향의 대중화
기독교와 성경에서의 침향
불교와 불경 속에서의 침향
중국과 중의학에서의 침향
남다른 애착, 일본에서의 침향
침향을 둘러싼 각 나라의 이야기
우리나라 역사 속의 침향
침향에 대한 열망이 만들어낸 매향(埋香)
가짜 침향, 유사 침향
침향의 또 다른 시작, 침향의 대중화

참고자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