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도전

박지성 | RHK | 2022년 06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 기념,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1호 박지성 선수의
『멈추지 않는 도전』 재출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2002년 한일 월드컵!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전사들은 혼신의 경기를 펼쳐 보이며 온 국민에게 승리의 감동을 선사했다. 4강까지 진출하는 기염을 토해내면서 한국 축구는 2002 한일 월드컵을 기점으로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다.
히딩크 감독은 한국 축구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왔다. 연공서열 파괴, 기술보다는 체력 강화, 오로지 실력으로만 평가하는 등 한국 축구의 문제점을 치밀하게 분석하고 새로운 전략을 세워나갔다. ‘산소탱크’라는 별명으로 90분의 전후반 경기를 뛸 수 있는 박지성 선수는 단연 히딩크 감독의 눈에 띄었다. 히딩크 감독은 박지성 선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내주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윙포워드로 변신, 포르투갈전에서 결승골을 넣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2002년 한일 월드컵 20주년을 맞이하여 재출간된 『멈추지 않는 도전』 은 박지성 선수의 성실한 노력으로 이루어낸 꿈을 이야기한다. 한때 K-리그에서조차 외면받던 ‘2등 선수’ 박지성. 그가 어떻게 세계 최정상의 프리미어리거로 우뚝 섰는지,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그는 그 꿈을 이뤄냈다.

“중요한 것은 내가 쉬지 않고 뛰고 있다는 것이지
그들이 내 앞에 있다는 사실이 아니다.”

『멈추지 않는 도전』 은 박지성 선수가 세계 최고의 프로 축구 리그인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에서 주전 선발 선수로 우뚝서기까지의 성공 과정을 그린 에세이집이다.
박지성 선수가 자신의 꿈을 이뤄나가기까지의 일들을 심정 위주로 직접 기록한 책으로, 영국 진출 이후 25경기 만에 터졌던 첫 골에 대한 감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동료들과의 관계,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힘들었던 네델란드에서의 슬럼프 시기, 거스 히딩크 감독과의 우정, 2002년 월드컵 4강의 신화를 이끌었던 원동력, 일본·네델란드·영국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숨은 노력들을 이야기한다.

미래를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기
이 책 『멈추지 않는 도전』 을 통해 박지성은 미래를 향해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일관성을 보여준다. 그러면서 성공을 꿈꾸지만 도전과 좌절 앞에 머뭇거리는 많은 2등 인생들을 향해 ‘더 확실하게 부딪치고 배우라’고 말한다. 자신의 인생을 바꿔놓은 은사 히딩크 감독과의 결별과정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 지혜롭게 헤어져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도 솔직하게 드러냈다. 세계무대로 뻗어나가기 위해 필수적인 외국어 학습의 피나는 노력, 내성적인 성격임에도 불구하고 동료들과 빨리 친해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이 책 속에 담겨있다.


‘그래, 도전이다! 새로운 도전은 늘 나를 흥분시키지.
나는 할 수 있다!’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온다
박지성의 『멈추지 않는 도전』 은 대한민국 젊은이의 성공 스토리이다.
여기에는 K-리그에서조차 외면당했던 ‘2등 선수’ 박지성이 세계 최고의 리그인 프리미어리거가 되기까지 기울인 숨겨진 노력, 팬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에피소드 등이 담겨있다. 수없이 발톱이 빠지면서도 그를 더 뛰게 만들었던 것은 무엇이었을까. 축구 기술에 대해서는 능력을 인정받았지만 체격조건 때문에 번번이 설움을 겪던 어린 시절, 무엇이 매번 그를 다시 일어서게 만든 것일까. 그를 더욱 굳건하게 만든 주변 환경과 부모님, 그리고 무엇보다 더 중요한 그만의 삶의 방식과 굳은 의지는 책장을 넘길 때마다 감탄이 절로 묻어 나오게 한다.

조용한 사회성(Silent Sociality)
수줍게 웃던 그가 굳게 입술을 다물고 날카로울 만치 신중히 눈을 뜬다. 운동을 통해 남보다 먼저 많은 선택의 기로와 난관에 부딪쳤던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전략으로 앞길을 헤쳐 나아간다. 그 비결은 ‘조용한 사회성(Silent Sociality)’이다. ‘조용한 사회성’은 따뜻함을 바탕으로 자신을 배척하던 동료와 팬들을 자신의 둘도 없는 친구로 만드는 그만의 삶의 방식이다. 그는 냉철한 이성을 바탕으로 한 기능적 경쟁력 강화 노력과, 따뜻한 감성을 바탕으로 한 ‘조용한 사회성’의 대인 관계 기술로 ‘2등 선수’에서 벗어나 세계 정상에 우뚝 섰다.

저자소개

박지성
세계적인 축구 명문 클럽인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의 국가대표 축구선수로 활약했다.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1호로 대한민국 축구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FIFA가 꼽은 수퍼히어로’였으며, 은퇴 이후로도 맨유의 구단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등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런던의 퀸즈파크 레인저스(QPR)에서 유소년(U-16) 코치를 겸하면서 지도자 자격을 따기 위한 연수 중이다. K리그 전북현대 어드바이저 및 해설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1981년 서울 출생으로 세류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축구를 시작해 안용 중학교, 수원 공고를 거쳐 명지대 재학 중 일본 J-리그 교토 퍼플상가(2000년 6월)에 입단하여 프로로 데뷔했다.
중학교 때까지 포워드와 공격형 미드필더로 뛰었고 고교 시절부터 수비형 미드필더로 변신해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대표팀과 국가대표팀에 선발되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윙포워드로 변신, 포르투갈전에서 결승골을 넣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월드컵 이후 스승인 히딩크 감독의 부름을 받고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에 진출(2003년), 2년 6개월 후 2005년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 한국인 최초의 프리미어 리거로 축구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평발에 축구선수로는 별로 크지 않은 키의 평범한 체격이지만 PSV 에인트호번 시절 ‘산소탱크’로 불릴 만큼 강철 체력을 자랑한 박지성에 관해 영국 언론들은 ‘번개 같은 침략자(Lightning Invader)’라고 평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1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2

1장 멈추지 않는 도전
헤어드라이어 트리트먼트
모기만 한 목소리로 “저기요”
인내심 많은 여자와 만나고 싶다
“여자친구 만들면 안 된다”
못생긴 발에 바르는 화장품 선물
가장 많이 먹은 보양식 ‘개구리’
멈추지 않는 도전1_나와 다른 방식을 인정하라

2장 내 안의 나를 깨워라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아무것도 없는 도전
배신과 솔직함의 차이
아버지에게 배운 것
웰컴 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한국 비하 선수와의 첫 대면
집중력 높이는 세심한 관찰
믿을 수 없는 개막전 엔트리
준비하면 언제든 기회는 온다
개인 플레이, 팀 플레이
어떤 팬이 보내온 편지
강철 체력은 어머니가 차려준 식탁에서
해외에서 빨리 친해지는 법
반 니스텔루이와 매운 김치
생각의 호흡, 육체적 호흡
사람을 사귀는 것에 대해
멈추지 않는 도전2_나만의 친화력을 개발하라

3장 준비된 자에게 기회는 온다
홍명보 코치와 같은 방 쓸 때
부모님은 내가 공무원이 되길 바라셨다
차범근 어린이 축구상
축구에 눈뜨게 해준 스승, 이학종 감독
기술보다 기본에 충실하라
나의 목표는 브라질의 둥가
밤마다 날아드는 선배들의 폭력
“네가 살 길은 실력밖에 없다”
멈추지 않는 도전3_글로벌 시대에 언어는 필수다

4장 세계를 향해 질주하라
K-리그에서 외면한 프리미어리거
감독들 친분으로 선발됐다는 소문
태극마크와의 인연
불암산 크로스컨트리
실패는 썼지만 교훈을 남겼다
“내가 마음에 안 들었나?”
축구에 빠진 채 나의 스무 살이 지나갔다
말 한마디 통하지 않는 해외에서
부모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일본 여성들과의 4 대 4 미팅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우리 팀이 2부 리그로 추락하던 날
J-리그와 K-리그가 다른 점
노력하지 않으면 행운도 외면한다
멈추지 않는 도전4_슬럼프에 빠질수록 자신감을 가져라


5장 도전은 계속된다
히딩크 감독의 예언
맞아본 사람이 싸움도 잘한다
히딩크 감독에게 제일 고마운 것
잘 싸웠다 나의 자랑스런 동료들
주저했던 네덜란드행
찢어진 연골 없애는 관절경 수술
소리 내어 울 수는 없었다
에인트호번 팬들의 야유
퇴출될지 모른다는 강박관념
짧지만 많은 것을 느낀 병영 체험
나를 미워했던 네덜란드 팬들
2006년 아드보카트호
유소년 가르치는 일 하고 싶어
화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