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의 여제 세게 여인, 기황후

엄마와 함께 읽는 역사 소설 중국을 뒤흔든 우리 선조들의 이야기 아동 1

문형렬 | 일송북 | 2022년 07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800원

전자책 정가 8,260원

판매가 8,260원

도서소개

중국을 뒤흔든 우리 선조들의 이야기 아동시리즈 제1권『실크로드의 여제 세계 여인 기황후』. 기황후는 자신이 고려인임을 잊지 않았으며 서역, 로마에 이르는 실크로드를 직접 관장하고 광활한 대륙을 호령했던 기상이 높은 여인이다. 유라시아 대륙을 장악하고 비단길과 해상무역을 부흥시킨 기황후는 끝없는 유목민의 기상과 변화의 물결을 창조적으로 승화시킨 인물이다. 기황후의 왜곡된 역사적 사실을 바로 잡고 아이들에게 바르고 정확한 역사를 가르쳐 주고자 이 책은 편찬되었다.

저자소개

저자 문형렬은 경북 고령에서 출생, 영남대 사회학과와 동대학원 철학과를 졸업하고 계명대 문예창작 과정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교사, 기자, 논설위원을 거쳐 동해 산간과 러시아의 시베리아 지역에서 창작에 전념하고 있다. 1975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동화 당선, 1982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시 당선,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소설 당선, 《우리 세대의 문학》에 「실명기」를 발표하였고, 1984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소설이 당선 되는 등 신인 추천 관문을 화려하게 통과하면서 문단에 나왔다. 그는 서정적이면서도 사유적인 독특한 문체로 작품 활동을 펼쳐왔다. 시집으로 『꿈에 보는 폭설』이 있으며 창작집으로 『언제나 갈 수 있는 곳』, 『슬픔의 마술사』 등과 장편소설로 『바다로 가는 자전거』, 『눈먼 사랑』, 『연적』, 『아득한 사랑』(전 3권), 『그리고 이 세상이 너를 잊었다면』, 『병정개미』 등을 펴냈다. 동화집 대표작으로는 『성 프란치스』, 『동자승 말씀이 기가 막혀』 등 많은 아동 작품을 발표하였으며, 현재 ‘중국을 뒤흔든 우리 선조 이야기’ 아동 시리즈(전 30권) 중 『실크로드의 여제, 세계여인 기황후』를 첫 선 작품으로 해서 계속적으로 아동 역사소설을 이 책의 구성과 특징 집필할 계획이다.

목차소개

1. 초원의 봄 …… 12
2. 별이 떠도 쉬지 않으리 …… 34
3. 대도로 가는 길 …… 52
4. 황후가 된 여인 …… 68
5. 대륙의 혼란 속에서 …… 96
6. 대도 성의 반란 …… 128
7. 피난길 …… 154
8. 실크로드의 세계 여인 …… 180
9. 세계로 향하는 길 …… 20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