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똑똑한 심리책

더 현명한 하루를 위한 100가지 심리 법칙

야나 니키틴, 마리 헤테케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07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5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실속 있고 영리한 생활을 위해 심리학이 말해줄 수 있는 모든 것
세계적인 심리학자 18인이 엄선한 결정적 심리 실험들

“이 책을 가까운 곳에 두고 어려운 순간마다 읽어보자.
인생의 시행착오가 크게 줄어들 것이다.”
국내 심리학 1위 유튜버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최설민 추천

평생 우울하고 예민한 성격으로 살게 될까 봐 두려운가? 혹은 나이가 들면 좀 더 침착해지고 지혜로워지리라 기대하고 있는가? 감정에 휘둘려 중요한 결정을 제대로 내리지 못하고, 모든 일에 늘 과도하게 걱정하거나 기뻐하고 있지는 않은가? 배우자와 너무 자주 다툰다면? 자신감 없는 아이를 위해 열심히 칭찬을 해주었는데 아이가 더 주눅이 드는 것 같다면?
지금 당신의 고민은 무엇인가? 인간의 심리를 알고 활용하면 일상의 크고 작은 문제들을 보다 현명하게 처리할 수 있고, 더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유럽의 세계적인 심리학자 18인이 일상생활부터 인생 전반까지 두루 도움이 되는 심리학적 조언 100가지를 엄선해 『작고 똑똑한 심리책』으로 엮었다. 전 세계의 심리학자들이 수년에서 수십 년에 걸쳐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밝혀낸 심리학적 연구와 실험들 중 결정적인 것들만 선별해 핵심만 담았다.
당연하게 믿고 있던 상식에 대해 심리학적인 ‘팩트 체크’를 해주는 이 책은, 살면서 한 번쯤 마주칠 법한 질문들에 대해 과학적인 통계와 데이터로 대답해준다.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주제(감정/가치/능률/판단/관계) 중 지금 내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조언을 빠르게 찾아 활용해보자.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서 깨달음을 주는 심리 법칙들은 사고 습관을 자극하고, 행동을 되짚어보게 하며, 나와 타인과 세상을 보는 관점을 예리하게 벼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소개

야나 니키틴
취리히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과정과 박사 후 연구 과정을 수료한 후 취리히대학교, 트롬쇠대학교, 바젤대학교 등에서 강의와 연구를 이어왔다. 현재는 오스트리아 빈대학교 심리학 교수로 재직하며 노화 심리학을 연구 중이다.|||취리히대학교와 버지니아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과정과 박사 후 연구 과정을 수료했으며, 베를린 막스 플랑크 연구소에서 국제 연구원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독일 지겐대학교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동기와 목표에 따른 자기 조절 이론과 개인 발달 등을 연구하고 있다.

“이 책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심리학자 18인이 소개하는 100가지 심리 함정이 담겨 있다. 이들은 지난 수년간 심리학 연구에서 발견한 놀라운 소식을 취리히대학교 웹사이트에 연재해왔는데, 그중 생활 속 인간의 실제 행동이나 반응이 늘 우리의 상식과 일치하지는 않음을 보여주는 심리적 함정을 선별하였다. 이 책을 통해 절반 정도의 진실과 고정관념이 조금이나마 올바르게 해석되기를 바란다.”

목차소개

머리말나는 얼마나 합리적인 사람일까?

1. 최선의 행복을 찾아서 : 감정과 기분
2. 똑똑해지는 심리 법칙 : 능률과 동기
3. 이상하고 착한 마음들 : 도덕과 가치
4. 내 생각이 틀렸다고? : 사고와 판단
5. 사회적 동물이 살아가는 법 : 관계와 소통
참고 문헌
저자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