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도 결코 이러지 않았다

찰스 부코스키 | 자음 과모음 | 2019년 01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셰익스피어도 결코 이러지 않았다』는 ‘빈민가의 계관시인’ 찰스 부코스키가 1978년 당시 연인이던 린다 리와 다녀온 짧은 유럽 여행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부코스키는 인터뷰와 낭송회 등 ‘책을 팔기 위해’ 유럽을 방문했는데, 이 책에는 프랑스와 독일에서의 여정을 담은 에세이와 87장의 생생한 사진, 11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이번 여행은 프랑스의 한 출판사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다. 그러나 순탄치 않은 출발과 늘 술에 취해 일으키는 돌발행동 탓에 여행은 거의 엉망진창에 가깝게 흘러간다. 그는 시 낭송회와 인터뷰를 위해 프랑스 파리와 니스, 독일 만하임과 하이델부르크, 함부르크 등지를 ‘억지로’ 끌려다닌다. 그의 생애 대부분이 그랬듯, 그는 여행 내내 취하도록 마셨고, 취해 있었고, 취기가 깨면 다시 술을 마셨다. 유럽 사람들은 미치광이 같은 그를 보며 열렬히 환호하거나 맹렬히 비난했다. 여정이 꼬이기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도 마찬가지.

귀국행 비행기 표에 문제가 있어 기차를 타고 이동을 하는데, 심지어 열차에서는 술도 팔지 않는다! 그는 여행 내내 주정 같은 넋두리를 늘어놓으며 하루 빨리 미국에 있는 집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한다. 여타의 여행 에세이가 여행지의 정취와 낭만을 이야기한다면, 이 에세이는 부코스키답게 그런 기대쯤은 가볍게 걷어차고 제멋대로 쓰였다. 그의 말마따나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이 쓴 지옥 체험기’인 셈이다.

저자소개

저자 : 찰스 부코스키
부코스키는 당대 미국의 저명한 시인이자 산문 작가 중 한 사람이다.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많이 모방되는 시인으로 꼽는 사람도 많다.

1920년 독일 안더나흐에서 미국 군인 아버지와 독일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세 살 때 미국으로 건너가 로스앤젤레스에서 50년간 살았다. 대학을 중퇴하고 스물네 살 때인 1944년 잡지에 첫 단편을 발표하지만 이후 작품들이 빛을 보지 못하자 스물여섯부터 10년간 글쓰기를 포기하기도 했다. 작가로 정착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하급 노동자로 창고와 공장을 전전하거나 우체국에서 우편물 분류와 배달일을 하며 시를 썼다. 잦은 지각과 결근으로 해고 직전에 놓인 그에게 전업으로 글을 쓰면 매달 100달러를 주겠다는 한 출판사의 제안이 있었고 마흔아홉 살이 되던 해에 전업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당시 경험을 바탕으로 장편 데뷔작 『우체국POST OFFICE』(1971)을 펴냈는데, 이 작품은 작가의 분신인 헨리 치나스키가 처음 등장하는 소설로 자전적 소설의 시작점이 된다. 이후 발표된 『팩토텀FACTOTUM』(1975), 『여자들WOMEN』(1978), 『호밀빵 햄 샌드위치HAM ON RYE』(1982) 역시 작가의 모습이 강하게 투영된 작품이다.

그는 1994년 3월 9일, 캘리포니아 샌피드로에서 일흔셋의 나이에 백혈병으로 세상을 떠났는데 마지막 소설 『펄프PULP』(1994)를 막 완성하고 난 뒤였다. 그는 평생 60여 권이 넘는 시집과 장편소설, 산문집을 냈으며 사후에도 여러 권의 책이 편집, 출간되었다. 그의 작품은 현재에도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처에서 읽히고 있다.

목차소개

셰익스피어도 결코 이러지 않았다7
에필로그 165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