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바른 글씨 연습장 : 글씨에 자신 없는 초등생을 위한

유동민 | 좋은친구 | 2022년 07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아이가 글씨를 예쁘게 쓰려면 무엇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까요? 그냥 무조건 연습만 시키거나 윽박지르면 우리 아이의 마음도 다치고 고운 글씨도 가지지 못합니다. 글씨를 예쁘게 만들어준다는 책들의 거의 대다수는 아이에게 그저 쓰는 것만을 강요합니다. 물론 많이 쓰는 것 자체는 좋은 일입니다. 아이가 주도적으로 그렇게 했다면 말이죠. 그렇지 않다면 부모님께선 아이가 잃어버린 것이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바로 ‘흥미’입니다.

이 책은 여타의 글씨 연습장과 길을 달리합니다. 자극적인 흥미가 아닌 마음을 울리기 위한 노력이 담겨있습니다. 좋은 글이 있다면, 예쁘게 쓰고 싶어질 최소한의 이유가 되지 않을까요? 어디서 들어본 내용들 대신 '순우리말'을 응용한 이유도 그와 같습니다. 예쁜 순우리말들과 그 뜻을 쓰며 아이가 흥미를 느끼길 바랐습니다. 이 책에서만 유일하게 만나게 될 동시 또한 그렇습니다. 아이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그로 인해 글씨에도 변화가 있길 원했습니다.

우리 아이만이 가진 놀라움이 분명 있습니다. 〈 초등 바른 글씨 연습장 〉는 아이가 가진 잠재력과 정해진 바 없는 가능성에 관한 기초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책을 덮었을 때 다시 한번 펴보고, 또 써보고 싶은 충동이 일기를 바랍니다. 마음의 울림을 통하여 진정으로 바른 글씨를 갖게 되길 소원하겠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유동민
가면 갈수록 아이들의 손의 연필이 어색하게 느껴지는 현실입니다. 빠르게 스마트폰의 자판을 치는 게 더 자연스럽죠. 그래서 책의 방향성에 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연습장에서 끝나지 않고 아이의 마음까지 붙들길 바라며 글을 썼습니다. 우리 아이의 예쁜 글씨만큼 마음도 예뻐지길 응원합니다.

그림 : 황명석
대학과 대학원에서 순수미술을 전공하였으며, 미술학원 강사, 개인전 및 전시회를 다수 개최하였다. 현재는 출판 및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냥이와 함께 처음 만나는 컬러링북〉 등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왜 글씨를 잘 써야 하나요?

1장 예쁘고 바른 글씨를 쓰고 싶어요.
1. 글씨를 잘 쓰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2. 다양한 선 긋기 연습을 해요.
3. 또박또박, 글자 연습을 해요.
쉬어가는 코너

2장 글씨체가 예뻐지는 낱말 연습을 해 보세요.
1. 받침 없는 낱말을 써 보세요.
2. 받침 있는 낱말을 써 보세요.
3. 틀리기 쉬운 낱말을 써 보세요.
쉬어가는 코너

3장 바르고 정확하게 문장 쓰기를 해 보세요.
1. 짧은 문장 쓰기
2. 고사성어 쓰기
3. 감동 명언 쓰기
4. 이솝 우화 쓰기
쉬어가는 코너

4장 일상생활 속 다양한 글들을 연습해 보세요.
1. 순우리말 쓰기
2. 순우리말로 지은 동시들 쓰기
3. 마음을 담은 편지와 카드 쓰기
4. 생각을 정리하는 일기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