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신, 여신, 영웅 핸드북

리브 앨버트 | 시그마북스 | 2022년 05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서양 문명의 근원, 그리스 신화라는 미로 탐험

그리스 신화는 말이 신화이지, 인간 사회의 축소판이나 다름없다. 올림포스 산의 신들은 인간 못지않게 질투하고 갈등하며 복잡하게 얽힌 사랑에 거침없이 뛰어든다. 인간계의 영웅도 마찬가지다. 기분이 거슬린다는 이유로 사람을 죽인 영웅도 있다. 하지만 읽다 보면, 어느새 그리스 신화에 빠져들게 된다. 욕하지만 시청률은 높은 막장 드라마 같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우리나라의 단군 신화가 신성시되는 걸 생각하며 더 그렇다.
그런데 왜, 어떻게 보면 막나가는 스토리에 가까운 그리스 신화를 읽어야 할까? 바로 그리스 신화가 성경과 더불어 서양 문명의 근간을 이루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태양계 끝자락에 있는 명왕성을 서양권에서는 ‘플루토’라고 하는데, 이 플루토가 바로 저승의 신 ‘하데스’의 로마식 이름이다. 또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엘렉트라 콤플렉스 같은 정신분석 관련 용어에는 그리스 신화 속 인물 이름이 사용된다. 이런 것들의 배경을 찾다보면, 결국 그 근간에는 그리스 신화가 등장한다.
《그리스 신화: 신, 여신, 영웅 핸드북》에서는 서양 문명의 근원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올림푸스 신들의 드라마와 비밀을 캐릭터별로 정리한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올림푸스 산과 인간계의 슈퍼스타들이 겪은 시험과 시련을 낱낱이 훑어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지은이_리브 앨버트

그리스 신화의 매력에 흠뻑 빠져 지낸다. 캐나다 몬트리올의 콘코디아 대학에서 고전 문명과 영문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고, 토론토의 험버 컬리지에서 창의적 도서출판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리브 앨버트는 토론토에서 주요 출판사들과 협상하며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른 작가의 출판을 돕는 일을 했다. 그리고 2017년에 《신화 얘기 좀 해볼까요!》(Let’s Talk About Myths, Baby!)라는 팟캐스트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한 여자가 거실에 앉아 떠들던 수다에 불과했던 이 팟방은 이제 그녀의 작업실에서 떠드는 수다로 성장했다. 이 팟캐스트 방송은 매년 수백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캐나다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독립 팟캐스트 방송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빅토리아 시에 거주하는 리브 앨버트는 신화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파트에서 루팽이라는 고양이와 함께 지낸다.


그린이_사라 리차드

아이스너 상과 링고 상 후보에 오른 화가로 뉴햄프셔 출신이다. 그녀는 만화책 업계에서 주로 표지 디자이너로 8년간 일했다. 그전에는 해즈브로 장난감 회사에서 장난감 조각가로 일했으며 작은 공룡을 전문적으로 제작했다. 사라 리차드는 주로 아르데코, 아르누보, 1980년대 패션, 빅토리아 시대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는다. 그림이나 글을 창작하지 않을 때는 공포 영화를 즐기거나 방치된 묘의 묘비들을 청소하거나 19세기의 오래되고 특이한 유물을 수집한다. 사라리차드닷컴(SaraRichard.com)에 가면 사라 리차드의 작품을 일부 감상할 수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며

제1부 그리스 신화란 무엇인가?

제2부 올림포스의 신들
제우스
포세이돈
하데스
페르세포네 / 헤카테 / 케르베로스
데메테르
헤라
아테나
아프로디테
아폴론
아르테미스
헤파이스토스
아레스
헤르메스
디오니소스
헤스티아

제3부 하위 신들
프로메테우스
판도라
레토
다프네
에로스
프시케
에코와 나르키소스
티폰과 에키드타

제4부 영웅과 인간들
세멜레
이오
에우로페
레다
악타이온
테세우스
히폴리테 / 아리아드네와 파이드라
헤라클레스
페르세우스
메두사
이아손
메데이아
카드모스
아탈란테
다이달로스
이카로스
파시파에와 미노스
미노타우로스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케
파에톤
오이디푸스
프로크네와 필로멜라
탄탈로스와 그의 가족
다나이데스
파리스
아가멤논
아킬레우스와 파트로클로스
클리타임네스트라와 그 자녀들
오디세우스
폴리페모스 / 키르케 / 스킬라와 카리브디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