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침을 멈추니 배움이 왔다

강부미 | 에듀니티 | 2022년 05월 2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2,800원

판매가 12,800원

도서소개

책소개
“수업은 내 삶의 위로”
이 책은 교과서와 지도서를 열심히 가르치고, 속도를 높여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방법만 찾았던 저자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우연히 ‘배움의공동체’를 만나 본인 수업에 철학이 빠져있음을 깨닫고 수업 철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실천한 기록을 담았다. 나만의 수업에 빠져있던 시행착오는 교육의 본질과 철학을 새롭게 시작하는 반성의 계기가 되었고 그런 수업 철학을 바탕으로 가르침을 멈추니 되려 아이들에게 배움과 삶을 배우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아이들과 교감하며 크고 작은 감동을 만들어낸 수업은 아이들과 삶의 여정에 동행하며 서로의 존재를 빛내주는 배경이다. 저자의 철학과 실천하는 교사로서의 삶이 아이들의 모습과 함께 어떻게 변화하는지 선생님과 아이들의 대화를 통해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수업은 몸과 마음 영혼까지 온전한 ‘아름다움’만 남기고 웃으며 사라지리라 상상한다.
그러나 정작 본인도 모르게 두근거리는 가슴으로 손이 올라가 있는 순간도 있고 수업 한가운데에서 중심을 잃고 휘청거리기도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한 수업은 의미 있게 또 다른 철학이 되어간다.

저자소개

저 : 강부미
광주광역시 문흥중앙초등학교에서 배우고 가르치며 아이들과 재미나게 살고 있다. 오랫동안 마음에 수업을 품고 있었고 앞으로도 한동안 그럴 것이다. 전국의 '배움의공동체연구회' 선생님들과 수업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다.

목차소개

목차
추천글
‘수업 감수성’이 빛나는 선생님의 수업 이야기

여는 글
샘, 떠들지 마세요

1부 잠깐 멈춤

01 존재를 빛내주는 배경
02 걸어온 길을 돌아보다

2부 이 길이 맞나

03 괜찮아, 한 걸음만 더
04 감히 예술!
05 말랑말랑 너
06 Back to the Basic!

3부 길 위에서 만나다

07 불편하면 안 되지
08 어느새 스미다
09 그것을 말하고 있을 때 행복하다
10 루틴 Delete, 미니멀 클래스!

부록
수업이 남긴 무늬

닫는 글
어느 교사의 작은 행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