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클래식: 보물섬

저자명 : 잭 노엘,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역자명 : 송경아 | 아울북 | 2022년 05월 2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11,040원

판매가 11,040원

도서소개

◎ 도서 소개

보물을 찾아 떠나는 흥미진진한 도전과 모험
보물선! 보물 지도! 보물찾기!

《보물섬》은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로 유명한 스코틀랜드의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또 하나의 대표작입니다. 플린트라는 악명 높은 해적선 선장이 남긴 보물 지도를 우연히 손에 넣게 된 주인공 짐 호킨스라는 소년이 위험천만한 모험을 통해 성장해 가는 과정을 그린 이 이야기는, 실제로 스티븐슨이 어린 아들을 위해 지은 작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오래된 지도와 해적에 영감을 받아 시작된 이 이야기는, 두려움에 맞선 모험의 진정한 의미와 보물이 과연 우리의 절대적인 행복을 결정할 수 있는지 생각하게 하며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해양 모험 소설의 백미이자 고전 중의 고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숨겨진 금은보화, 보물 지도, 커다란 보물선, 말하는 앵무새, 해골과 해적들의 노래, 음모와 배신 등 흥미진진한 요소들로 가득한 모험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짐과 함께 넓고 푸른 바다로 떠나 봅시다!


믿음과 정의, 탐욕과 배신으로 얼룩진 실상을
어린아이의 눈을 통해 투명하게 그려 낸 최고의 모험 소설

이 책의 주인공 짐 호킨스는 부모님이 운영하는 바닷가 여관에서 허드렛일을 도우며 사는 소년입니다. 언젠가 일곱 바다를 항해하리라 꿈꾸던 짐은 우연한 기회에 해적들의 보물 지도를 얻게 되고, 트렐로니 지주 아저씨와 리브지 의사 선생님과 함께 히스파니올라호를 타고 보물을 찾는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까지 걸고 벌어지는 치열한 사투, 그리고 그 과정에서 어제의 동료가 오늘의 적이 되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 중요한 고비마다 호기심과 두려움이 공존하는 모험의 여정은 우리를 단숨에 작품 속으로 끌어들입니다.
《보물섬》이 지금까지도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생생한 인물 묘사에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하는 인간의 심리를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여러 인물 가운데 특히 ‘키다리 존 실버’라는 해적을 가장 잘 표현해 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교활한 듯하면서도 순진한 면이 있고, 냉혈한 듯하면서도 온화하고, 좀처럼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이중적인 인물은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웅과 악당의 이미지가 혼합되어 있는 실버는 이후 여러 작가에게 영감을 주었고, 다양한 작품에서 끊임없이 재해석될 정도로 매력적인 인물입니다.
또한, 오롯이 재미에만 집중한 새로운 아동 문학, 소설을 읽는 재미를 어린이들에게 선사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아동 문학사에서 독보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하고 박진감 넘치는 사건의 중심에 어린 짐 호킨스를 둠으로써 주인공 또래 독자들의 공감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경험하지 못한 두려움과 호기심에 맞서는 솔직한 감정 표현, 복잡한 어른들의 세계를 보다 더 세밀하고 투명하게 그리고 있다는 점에서 아동 문학의 새 지평을 열었다고 인정받기 때문입니다. 백 년 전 어린이들이 이 책을 읽고 즐거워했듯이, 시공을 초월해 오늘날까지도 널리 사랑받는 짜릿한 모험 속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모든 페이지에 재미와 모험이 담겨 있다!
제목만 알고 있던 고전 읽기 프로젝트, 〈코믹 클래식〉

〈코믹 클래식〉 시리즈는 제목만 알고 있던 고전을 어린 독자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다시 쓴 시리즈입니다. 고전은 ‘모두가 제목을 알고 있지만 아무도 읽지 않은 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지루하고, 따분하고, 재미없는 옛날이야기라고 생각하기 일쑤입니다. 이러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와 아이디어를 덧붙였습니다.
원문에 충실하면서도 매 페이지 유머러스한 대사를 추가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흥미를 이끌어 내는, 기존의 요약본과 거리가 먼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은 독자들의 눈길을 확실하게 사로잡습니다. 또한 모든 페이지에 일러스트를 담았다는 것이야말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글로 길게 설명하던 묘사를 그림으로 대신하다 보니, 배경 이해를 보다 원활하게 돕고, 깨알 같은 유머가 더해져 독자들이 몇 번이고 지루하지 않게 책을 탐독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고전을 처음 접할 이 시대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에 현대적인 감성을 덧붙이고 모든 페이지에 재미와 모험을 담아 자녀와 함께 이 책을 읽는다면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추천사

“아홉 번째 생일에 아버지께서 〈보물섬〉 책을 선물로 주셨다.
그 책 한 권이 내 인생의 보물섬이 되었다!” _윈스턴 처칠

루이스 로버트 스티븐슨은……
- 19세기 문학의 거장
- 스코틀랜드의 대표적 소설가, 시인
- 아동 문학의 새로운 지평을 연 작가

《보물섬》은……
- 보르헤스, 처칠 등 위인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모험 소설
- BBC 조사 영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소설 100선
- 미국대학위원회 선정 SAT 추천 도서

저자소개

※ 저자 소개

이름: 잭 노엘
약력: 영국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1986년 예쁜 아기 대회에 참가해 상을 받았다.
앉은 자리에서 시리얼 열 박스를 쉬지 않고 먹어 치운 적이 있다.
그는 런던에서 부인 샬럿과 살고 있다.
아이는 한 명뿐이다.

이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1850-1894)
약력: 스코틀랜드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지킬 박사와 하이드》와 《보물섬》으로 유명한 스코틀랜드의 작가다.
《보물섬》은 당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던 해적들의 실제 모습을 ‘키다리 존 실버’라는 인물을 통해 세상에 소개했다. 부인이자 작가인 패니 스티븐슨, 굶주린 해적(양아들)과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하다가 남태평양의 사모아섬에 정착해 여생을 보냈다.


※ 역자 소개

이름: 송경아
약력: 소설가, 번역가
연세대학교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국어국문학과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1994년 계간지 「상상」에「청소년 가출 협회」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 《우모리 하늘신발》, 《백귀야행》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롱 워크》, 《뱀파이어 유격수》, 《드래곤 펄》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