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나무가 갖고 싶어

사토 사토루 글 / 무라카미 쓰토무 그림 | 논장 | 2022년 05월 2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아주아주 커다란 나무가 있으면 참 좋겠다. 그렇지, 엄마?”
초록 잎이 무성한 커다란 나무 위에 나만의 오두막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빠, 엄마, 동생이 모두 힘을 합쳐야 겨우 껴안을 수 있을 만큼 둘레가 굵은 커다란 나무에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요. 높은 가지가 있는 곳에 널빤지를 판판하게 깔고 오두막을 지어요. 오두막 한쪽에는 물이 나오고 가스불도 켜지는 부엌이 있어요. 사다리를 더 올라가면 조그만 구멍이 있는데 바로 다람쥐 가족이 사는 집이에요. 아이와 다람쥐는 서로 “안녕?” 하고 인사를 나눠요.
커다란 나무 위 오두막에서 특별한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맞으며 나만의 세상을 만들어 봐요. 솔솔 산들바람을 맞는 듯한 청량함 속에 푸르른 행복이 소박하게 펼쳐집니다.

저자소개

사토 사토루 글

1928년에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태어나 간토학원 공업 전문학교 건축과를 졸업했습니다. 재학 중 동화 창작을 시작해 1950년에 동인지 <콩나무>를 발간했습니다. 1959년에 처음으로 발표한 《아무도 모르는 작은 나라》로 마이니치 출판문화상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이와야사자나미 문예상, 가나가와 문화상, 아카이도리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할머니의 비행기》로 후생대신상, 노마 아동문예상을 받았습니다. 대표작 ‘코로보쿠루 이야기’ 시리즈는 일본 현대 어린이 문학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꼽힙니다.


무라카미 쓰토무 그림

1943년 일본 효고현에서 태어나 요카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사토 사토루와 오랫동안 짝을 이루어 일하면서 ‘코로보쿠루 이야기’를 포함한 《사토 사토루 전집》 모두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대표작 《커다란 나무가 갖고 싶어》 외에 《할머니의 비행기》, 《우주에서 온 통조림》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