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의 대화

과학적으로 파헤친 비밀스러운 새들의 사생활

바바라 발렌타인, 제러미 하이만 | 시그마북스 | 2022년 05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0원

전자책 정가 19,600원

판매가 19,600원

도서소개

새들의 대화법을 책 한 권에 담았다!



조류는 노랫소리와 울음소리를 내거나 깃털 색채를 선명하게 드러내는데, 이러한 청각적 신호와 시각적 신호를 표출하면서 조류 종간에 서로 의사소통한다. 조류의 의사소통은 필요에 따라 조류 종간에 사회적 상호작용을 성공적으로 다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서로 의사소통하기 위해 다른 조류 종들에게 표출하는 신호들은 위협적인 포식자의 존재나 자신들의 건강 상태, 사회적 지위, 욕구, 본질적 특성 등과 같은 복잡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조류의 진화적인 지능을 새롭게 통찰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또한 조화롭게 화합을 이루는 상황이든, 세력권을 두고 서로 갈등을 일으켜 싸우는 상황이든 간에, 여러 가지 다양한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방법으로 어떻게 의사소통하는지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바바라 발렌타인

서부 캐롤라이나대학교 생물학과 부교수이다. 또한 조류의 노랫소리 발성과 짝짓기 상대 선택(song production and mate choice)에 관한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했다.



제러미 하이만

서부 캐롤라이나대학교 생물학과 교수로서 조류학과 동물 행동학을 강의한다. 또한 어린이 도서 「조류의 두뇌(Bird Brains)」의 저자이며, 「조류의 행동(bird behavior)」에 관한 수많은 논문을 학술지에 게재했다.



마이크 웹스터_컨설턴트 편집자

코넬대학교 조류학 연구소 마코레이 도서관 소장이자 코넬대학교 신경생물학 및 동물행동학과 조류학 교수 로버트 G. 엥겔이다.

목차소개

추천사

머리말

조류의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제1장 조류의 의사소통 채널

제2장 조류 암수 간의 의사소통

제3장 세력권과 관계적 우위

제4장 부모와 자식 간의 의사소통

제5장 경고 신호

제6장 군체 생활

제7장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의 의사소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