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친구 찾기

이규희 | 그린애플 | 2022년 05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8,700원

판매가 8,700원

도서소개

친구가 가장 소중할 나이,
교우 문제로 남모를 고민이 많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는 이야기!

《진짜 친구 찾기》는 친구 관계로 고민이 많은 요즘 초등학생들의 고민을 생동감 있게 담은 동화이다. 학교생활에서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봤을 친구와의 갈등과 시기 질투, 상처와 극복 과정을 솔직하게 담아 아이들의 공감을 산다. 또한 부모의 이혼 문제에 대응하는 아이들의 솔직한 모습과,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증, 죄책감 같은 특수한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을 조명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처한 각기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공통의 열쇠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해 주는 친구를 만나는 것이다. 이 책은 아이들이 진정한 우정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짜 친구를 찾고, 나아가 다른 이에게 진짜 친구가 되어 주는 방법을 깊이 고민하게 한다.

■ 줄거리
5학년 유리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아빠에게 버려졌다는 트라우마가 있다. 그때부터 혼자 있는 것이 두렵고, 친구들에게도 버림받을까 봐 마음을 졸인다. 그래서 반 아이들에게 매일 특이하고 맛있는 사탕을 나눠 주고, 달라는 것 다 가져다주며 마음을 얻는 데 집착한다. 그런 유리 옆에는 보미와 혜정이가 항상 붙어 사탕발림하며 필요한 물건과 간식을 얻어 낸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운영하는 학원에 문제가 생겨, 유리네 집은 하루아침에 빚더미에 앉게 된다. 유리가 단짝이라 믿었던 보미와 혜정이는 앞장서서 유리네 집이 망했고, 부모님이 이혼했다는 사실을 반 아이들 앞에서 폭로한다. 유리는 졸지에 따돌림당하는 외톨이 신세가 된다.
절망에 빠진 유리에게 평소 친구 관계에는 관심 없고, 스스로 왕따임을 자처하는 ‘스따’ 시내가 손을 내민다. 시내를 통해 유리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깨닫는다. 그리고 마침내 아무리 차갑게 구는 친구라도 먼저 다가가 손을 잡으면 진실한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내면의 힘을 기른 유리는 보미와 시내, 혜정이에게도 힘든 상처가 있음을 알게 된다. 이번에는 유리가 친구들을 돕기 위해 먼저 손을 내민다. 유리의 노력으로 아이들은 닫힌 마음을 열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 줄 수 있는 진짜 친구들이 된다.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2학기 사회 3. 가족의 형태와 역할 변화
4학년 2학기 사회 3. 사회 변화와 문화의 다양성
5학년 1학기 국어 2. 작품을 감상해요
5학년 2학기 국어 1.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6학년 1학기 국어 2. 이야기를 간추려요
6학년 2학기 국어 1. 작품 속 인물과 나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2년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 선정작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이규희
충남 천안에서 태어나 강원도 태백과 영월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성균관대 사서 교육원을 나와 사서 교사를 지냈습니다. 중앙일보 소년중앙문학상에 《연꽃등》이 당선되어 동화 작가가 되었으며 《왕세자가 돌아온다》, 《할머니의 수요일》, 《기미년 태극기 특공대》, 《난 이제부터 남자다》, 《장진호에서 온 아이》, 《마니토를 찾아라》, 《독립군이 된 세 친구》, 《악플 전쟁》 등 여러 작품을 썼습니다. 세종아동문학상, 이주홍문학상, 윤석중문학상, 카톨릭문학상 등을 수상했고,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이사와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림 : 한아름
대학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고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이상한 기차》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지하차도 건너기》, 《들락날락 골목 가게》, 《천 원짜리 가족》, 《쿨쿨 나라의 청소부들》, 《하루살이입니다》, 《철두철미한 은지》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사탕 나눠 주는 아이
우리 집에 놀러 올래?
내가 우리 반 호구라고?
갑자기 몰아닥친 폭풍우
나는 혼자가 아니야
보미의 비밀
급식실에서 생긴 일
내가 위로해 줄게
작전을 세워야 해
나쁜 친구는 없어
혼자보다는 여럿이 좋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