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학개론

주완 | 좋은땅 | 2022년 03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왜 지금 시간관리가 중요한가?

시간관리가 중요한 걸까? 효율적 시간 분배를 방해하는 세력들이 21세기 들어서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인터넷, TV, 더 늘어난 (사)교육 시간, 복잡해지는 인간관계가 주된 이유라 생각한다. 간단하게 하나하나 짚어 보자. 통상 대한민국 국민은 하루 5시간 이상 인터넷과 TV를 본다. 그중 몇 프로가 정말 필요해서 사용하는 것이고 얼마나 인생에 도움이 될까? 세상은 다양성을 요구하지만 우리의 교육은 여전히 획일적이다. 모두가 똑같은 걸 공부하고 경쟁한다. 각자의 시간과 재능을 얼마나 낭비하고 있을까? SNS는 깊숙하게 우리 삶 속을 파고들고 있다. 사람들과의 만남이 온라인까지 확장되면서 과거보다 더 많은 시간을 사람들과 소통한다.

위와 같은 적나라한 현실들을 한 발자국 뒤에서 바라보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에 사용했는지 말이다. 앞으로 기술의 발달과 함께 우리들의 시간을 빼앗는 세력들은 지금보다 더 많이 늘어날 것이다. 장담한다.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시간이야말로 인생을 형성하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 벤자민 프랭클린(1705-1790, 미국의 정치인) -

저자소개

10년간 혼자 동아시아, 중동,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유학/일을 하며 많은 문화를 체험하고 바쁘게 살아왔다. 다양한 경험 등을 통해 시간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러나 시간관리에 관한 책은 많지만 단순히 개념에서 시작해서 개념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 구체적으로 어떻게 현실적으로 시간관리를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책 집필을 결심했다.

시간관리는 개념에서 출발해서 행동으로 이어져 가야 한다. 시간관리 이론뿐만 아니라 에너지, 질문, 습관 등 다양한 요소들이 개입되는 종합 관리 기술이다. 이번 책을 통해 필자의 시간관리를 바라보는 독특한 관점과 시간관리와 연관 없어 보이는 명상, 스트레칭, 건강식 등이 어떻게 시간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 독자들에게 가이드 주고자 한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왜 지금 시간관리가 중요한가? 4


1. 시간관리는 무엇인가? 10
2. 왜 시간관리를 하지 않을까? 36
3. 왜 시간관리는 중요한가? 52
4. 어떻게 시간관리를 해야 하나? 63
5. 최고의 내가 되기 위한 방법: 시간관리 실전 편 94
6. 시간관리 메모 작성법 103


결론 106
참조 109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