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탄생

배진실 지음 | 새로운 제안 | 2017년 01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대기업 임원이 밝히는 한국에서 리더로 성장하는 방법
1등이 되는 사람들의 핵심 경쟁력 5

4차 산업 혁명 시대, 급변하는 산업 환경 등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영진과 조직원들이 요구하는 리더의 조건은 무엇일까? 인정받는 리더가 되려면 어떤 경쟁력을 갖춰야 할까? 과거 리더가 갖춰야 할 조건으로 ‘강력한 추진력’이 꼽혔으나 지금은 리더의 조건으로 과거에 부각되지 않았던 미래 주도력, 전략, 실행력 등이 요구된다. 또한 ‘나를 따르라’는 권위적인 강요 대신 ‘자발적 추종’을 끌어내는 리더십, 지지자를 만들 수 있는 정치력이 리더의 덕목으로 꼽힌다. 이 책은 저자가 대기업 임원으로 30년간 근무하며 터득한 임원으로 승진하는 ‘리더의 조건’을 5가지로 정리해 소개한다.

끌리는 리더에겐 전략이 있다
NEXT LEADER, 리더가 되는 사람들의 조건

왜 지금 ‘리더’를 말하는가? 우리가 맞닥뜨리게 될 미래는 불확실성의 시대이다. 정치, 경제, 세계정세 등 미래는 한치 앞을 예측하기 어렵고 경영 환경이 급변하면서 리더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그렇다면 불확실성 시대 인정받는 리더가 되기 위해 중간관리자, 비즈니스맨들에게 요구되는 조건은 과연 무엇일까? 최근 잡코리아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리더의 자질로 미래에 대한 통찰력,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필수 자질로 꼽았다. 반면 리더십 개선 장애요소 1위로는 ‘상명하복에 길든 리더의 습성’을 꼽았다.
실제로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리더의 자질은 무엇일까? 흔히 리더 하면 필요한 자질로 ‘성과’ ‘추진력’을 떠올린다. 하지만 대기업 인사담당자로 30년 일한 저자는 수많은 승진 후보자를 인터뷰하고 평가한 결과 임원으로 승진하는 사람들의 경쟁력을 분석해 5P, 즉 플랜, 폴리틱스, 프랙티스, 피플,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임원으로 승진하려면 성과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조직이나 단체에서 전체를 이끌어 가기 위해 큰 그림을 그릴 줄 알고, 전사적 이익 실현을 위해 슬기롭게 협업하고 때로는 사내정치도 활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이외에 저자는 리더로 빨리 성장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법, 후배를 능력 있는 핵심인재로 키우는 법, 핵심을 짚고 핵심을 말하는 법, 셀프 리더십을 향상하는 5가지 방법 등에 대해 다양한 현장 경험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또한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법에 대해서는 인문 고전을 인용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조조의 대군에 맞서 이긴 소수 정예의 승리 전략을 통해 중소기업이 대기업에 맞설 수 있는 전략 수립 방법을, 미래를 만든 손빈의 계책을 통해 미래 주도력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우리 스스로 리더가 되기 위한 생생하면서도 현장감 있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우리에게 제시한다. 리더라고 생각하고 리더처럼 행동하는 사람이 리더가 된다.

저자소개

저자 - 배진실
경희대학교를 졸업한 후 30년 넘게 초우량 글로벌 기업에서 인사업무 담당 및 임원으로 근무했다. 모토로라,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카드, NCR 등에서 인사업무를 하고, 나이키 스포츠 코리아를 비롯해 한국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퀴브(Bristol-Myers Squibb, BMS) 제약회사, 비코코리아, 일동후디스 등에서 인사담당 상무로 재직했다. 현재는 핵심인재·임원 역량 평가 및 코칭, 리더십교육 전문기관인 리더스인사이트(Leaders Insight) 전무로 활동하고 있다.
삼성전자 ‘팀장/조장을 위한 행동중심 성과관리 교육’을 비롯해 니콘정밀주식회사 & Mizuho Bank에서 ‘성과 관리 워크숍’, 신성통상 등에서 인사제도 선진화를 위한 ‘신인사제도 컨설팅 및 코칭’을 진행했다. 한국능률협회 및 한국표준협회를 포함하여 다수의 기업에서 ‘최적의 인재 선발을 위한 역량 면접 설계 및 면접관 역량 강화 교육’과 ‘핵심인재 선발 및 개발 그리고 후계자 양성’ 강의를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다수의 대학교에서 대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강의(진로설정/역량강화/이력서 및 자소서 교육/Job Matching)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비즈니스 코칭연구소(GBCI) 수석 코치로서 개인과 팀의 고성과를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코칭과 함께 핵심인재 개발/육성·조직인력설계·조직문화·성과관리/평가·교육 인프라·보상체계를 통합하여 기업의 고성과를 창출하는 통합인사전략솔루션을 제공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_ 최고의 팔로워가 될 것인가, 리더가 될 것인가

1장. [리더의 조건 1] 플랜plan -미래 주도력을 확보하라
01. 열세를 뒤집은 무하마드 알리의 전략
02. 전략이 없다면 리더가 아니다
03. 빅데이터 시대, 정보가 능력이다
04. 이미 알려진 정보에 의존하지 마라
05. 미래 예측, 초기 데이터를 포착하라
06 직감,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힘
07. 정보를 대하는 태도가 성공을 결정한다
08. 기업 경영이란 불확실성을 관리하는 일
09. 정보와 상품의 연관성
10. 변수를 플랜에 반영하라
11. 미래는 만드는 것
12. 미래 주도력이 필요한 시대
13. 위기를 감지하는 법
14. 플랜 세우기, 직장 내에서 훈련하는 법

2장. [리더의 조건 2] 폴리틱스politics -전사적 이익을 위하여 협업하라
01. 조직은 전사적 이익을 위해 존재한다
02. 리더에게 필요한 정치력
03. 정치란 이중성을 관리하는 일
04. 위기의식을 전파하라
05. 지지자를 만들어라
06. 이해 당사자, 어떻게 참여시킬 것인가
07. 사내 정치를 인정하고 활용하라

3장. [리더의 조건 3] 프랙티스practice - 과정을 지배하라, 성과를 창출하라
01. 실행이야말로 최고의 전략이다
02. Been there, 정보는 현장에서 얻어라
03. Done there, 현장을 반영해 실행하라
04. 목표를 대하는 프레임을 바꿔라
05. 나에게 맞는 실행 방식 찾기
06. 모니터링의 한계 뛰어넘기
07. 산을 쌓는 일도 한 삼태기의 흙을 붓는 것에서 시작한다

4장. [리더의 조건 4] 피플people -사람에 투자하라
01. 리더에게 요구되는 도덕성
02. What’s your next step? 전략적 사고를 하라
03. 전체를 보게 하라
04. 부하 직원의 교육·개발에 투자하라 05. 부하 직원을 편애하지는 않는가?
06. 자신보다 능력이 뛰어난 후배를 키워라

5장. [리더의 조건 5] 포인트point -핵심을 짚어라, 핵심을 말하고 핵심을 전달하라
01. 리더가 가진 진짜 힘
02. 핵심을 깨닫는 법
03. ‘핵심 파악’에서 고려해야 할 것
04. 짧게 말하고 길게 들어라
05. 핵심을 갖기 위한 방법

6장. 커리어 플래닝carrer planning
01. 리더는 승진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의 의지로 탄생하는 것
02. 셀프 리더십 ① 리더는 전략가다
03. 셀프 리더십 ② 커리어의 일관성을 만들어라
04. 셀프 리더십 ③ 기업의 핵심부서나 핵심 포지션으로 이동하라
05. 셀프 리더십 ④ 제너럴리스트가 되어라
06. 셀프 리더십 ⑤ 7:2:1의 법칙
07. 셀프 리더십의 5가지 사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