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뇌

Shelley H. Carson | RHK | 2022년 01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760원

판매가 11,760원

저자소개

셸리 카슨Shelly Carson
2001년 하버드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그 이후 동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창의성과 정신병리학, 회복력에 관한 연구와 강의를 해왔다. 그녀의 창의성 연구는 《뉴스위크》, 《뉴욕 타임스》, 《하버드 매거진》, 《사이콜로지 투데이》를 비롯해 CNN, 디스커버리채널, BBC, NPR 등 유력 매체의 열렬한 관심을 받았다. 그녀는 또한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 파병 갔다 돌아온 군인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제공하는 주요 국방부 웹 프로젝트의 컨설턴트로도 활동했다.
대중을 위한 강연부터 신경과학 분야의 학술 토론회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강연은 언제나 호평이 이어진다. ‘교실에서의 창의적 인지 강화 및 창의성 실행 기능’, ‘창의적 마인드: 창의성, 천재, 정신병의 상관관계’ 등을 화두로 매년 두 차례씩 진행하는 학습과 뇌에 관한 세미나는 이미 수천 명이 넘는 수강생이 거쳐 갔다.
이 책은 하버드대학교 최고 인기 명강의 <창의성: 광인과 천재와 하버드생>의 바탕이 되는, 그녀의 창의성 연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실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생각 훈련법을 담은 이 책은 학계?출판계?방송계 등 분야를 막론하고 큰 주목을 받아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옮긴이 이영아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사회교육원 전문 번역가 양성 과정을 이수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페리 이야기》, 《한밤의 배회자》, 《풍장》, 《비커밍 제인 에어》, 《소울 비치》, 《와일드 플라워》, 《도둑맞은 인생》, 《나의 친절하고 위험한 친구들》, 《쌤통의 심리학》, 《걸 온 더 트레인》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_어제와 다른 오늘을 창조하다
서문_개인의 우주를 탐색하다

1부 [준비 운동] 구석구석 뇌 스트레칭
1장 우리는 뇌를 모른다
2장 정신 안정 지대 찾기
3장 스스로 소통하는 뇌
4장 창의적인 사고 과정

2부 [핵심 운동] 천재들의 생각법, 브레인세트
5장 연결Connect: 확산적인 사고
6장 이성Reason: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구체화
7장 상상Envision: 가능성 상상
8장 흡수Absorb: 마음 열기
9장 변형Transform: 감정의 창의적인 이용
10장 평가Evaluate: 유용한 아이디어 캐치
11장 흐름Stream: 창의적인 수행

3부 [정리 운동] 유연한 뇌로 업그레이드
12장 뇌 유연성 키우기
13장 생각하는 힘 = 기술

감사의 글_창의적인 이들이 일군 세상
부록 Ⅰ CREATES 브레인세트 평가
부록 Ⅱ 토큰 경제 시스템
부록 Ⅲ 하루 일과표
주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