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낭비한 죄

이치헌 | 더로드 | 2022년 03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신간 ‘인생을 낭비한 죄’(지은이 이치헌, 더 로드 출판사)가 출간되었다.
저자는 명문대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오래 재직하는 모범생 인생을 살아왔다. 그러한 삶의 소회를 한 마디로 표현한 게 바로 이 책의 제목이라고 한다. 저자는 직장인으로 살아왔던 지난 20년이 인생의 낭비였고 청춘의 삭제였다고 말한다. 급여 소득자는 결코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을 수 없고 꿈을 이룰 수도 없음을 직장인들 스스로도 너무나 잘 알고 있지만 그 쳇바퀴에서 과감히 내려오는 사람은 드물다.

이 책은 크게 두 가지 이야기를 한다. 하나는 직장 탈출이라는 명제의 당위에 대해 저자의 경험과 깨달음을 통해 설파하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하나는 실제로 직장을 나와서 자신의 사업을 만드는 방법론에 대한 것이다.

이 두 가지 이야기가 모두 파괴력이 대단하다. 기존의 어떠한 자기개발서도 이렇게 노골적으로, 그러면서도 설득력 있게 지금 당장 회사를 나오라고 등떠밀지는 않았다. 그리고 부업이나 창업을 다루는 수많은 실용서가 있지만 이 책에서 담고 있는 내용은 직장인에게 특화된 독특하고 유일한 방법론이다.

이처럼 자기개발서와 실용서의 특징을 모두 갖춘 책을 쓰게 된 이유는 이 책의 머릿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장탈출이라는 개념이 세상의 공고한 룰에 싸움을 거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고, 그러다 보니 그저 직장을 나오라는 주장만 한다면 대안도 없이 무책임한 선동을 하는 걸로 보일 수도 있겠다는 부담을 느꼈다고 한다.

그래서 저자는 자신이 배우고 경험한 모든 것을 집대성하여 이 책 한 권에 아낌없이 담았다. 누구나 이 책의 내용대로 실천만 해도 어지간한 사업 하나쯤은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게 목표였다고 한다. 특히 많은 자본이 필요하고 그만큼 리스크도 큰 전통적인 창업을 지양하고, 자신의 지식, 경험, 노하우 같은 것들을 사업의 아이템으로 만드는 지식창업 분야가 시대적으로 적합하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이박사라는 닉네임의 창업 컨설턴트이자 비즈니스 글쓰기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 : 이치헌
연세대 법학과 졸업, 대기업 D사 20년 재직. 그는 지난 20년이 인생의 낭비였고 청춘의 삭제였다고 결론을 내렸다. 세상의 룰이 바뀌었는데도 체제에 순응하며 월급의 노예로 살아가고 있는 이 땅의 직장인들을 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스스로를 ‘직장탈출 전도사 이박사’로 이름 지었다.

직장에선 빛을 보지 못했지만 퇴사하고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컨텐츠플랫폼 대표, 한국비즈니스협회 글쓰기학회장, 한국비즈니스협회 카페 기획 및 콘텐츠마케터, 클래스유 파트너 강사, 자체 운영 블로그로 억대 매출, 베스트 셀러 대필 작가, 대형 채널 유튜브 대본 작가, 다수의 비즈니스 모임 리더, 비즈니스 글쓰기 강사, 무자본창업 컨설턴트, 책쓰기 교육과정 운영 등의 다양한 이력을 만드는 데 필요했던 시간은 딱 1년이었다.
그는 자신이 서고자 하는 무대를 스스로 정할 수 있다면 누구나 세상에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리고 직장인으로서의 삶이 행복하지 않다면 억지로 참을 것이 아니라 과감히 탈출해서 자신의 무대를 스스로 만들라고 말한다. 그 과정을 도와주는 사람이 되는 것이 그가 스스로에게 부여한 사명이다.

사업가를 위한 책쓰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탈출 로드맵을 그려주는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도 늘 강조하는 말.
‘진심은 통한다. 착한 사람이 이긴다’
사업가의 좌우명이라기엔 너무 순진한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는 바로 이것이 자신만의 차별화이고 경쟁력이라 주장한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추천사

1장 나의 직장 탈출기

나는 사실은 크게 될 놈이었다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지옥의 안락함
헬게이트 오픈
파괴된 사나이
이대로 죽을 순 없다
검증 개시! 스마트스토어는 정말 할 만한 부업일까?
1년치의 시간을 사다. 육아휴직이라는 치트키!
블로그로 돈 버는 게 제일 쉽다는데
유튜브로 돈을 벌겠다고? 스튜핏!
가짜 멘토들에게 휘둘렸던 걸까?
사람을 만나야 인생이 바뀐다
어쩌다 사장, 어쩌다 월천
인생을 낭비한 죄


2장 직장 탈출 1단계

부업, 투잡으로 가볍게 시작하라!

당신을 직장에 평생 묶어두는 두 가지 잘못된 전제
일한 만큼 월급 주는 회사는 없다!
돈을 주고라도 시간부터 사라!
사업구상을 해보자, 부업이라도
블로그로 돈 벌기 ① _ 딱 이만큼만 알고 시작하자!
블로그로 돈 벌기 ② _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로 돈 벌기 ③ _ 브랜딩 블로그
전자책 팔아서 자동화 수입 만들기… 헛소리임!
프리랜서로 나의 영역 확보하기
강의, 레슨, 컨설팅에 도전해 보자!
기타 도전해 볼 만한 부업들


3장 직장 탈출 2단계

무자본으로 창업하라!

퇴사를 축하합니다!
부자 아빠는 부의 추월차선으로 달린다
사업 모델을 만들어 보자
지식창업, 당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방법론!
본진 구축 및 다양한 채널 활용하기
먼저 콘텐츠부터 쌓아라!
판매의 정석, 그리고 한 걸음 더
고객이 구매의 벽을 넘게 만드는 3단계 전략
Step1. 첫 번째 계단
일단 뭐라도 팔아보자!
Step2. 두 번째 계단

드디어 본상품 판매! 거침없이 돈을 벌어라!
양식장 운영하기, 먼 바다로 나가기!
아무도 해주지 않는 진짜 사업 이야기

마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