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을 위한 금융 길라잡이

강형석, 김성호 | e퍼플 | 2022년 03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주변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대면 활동의 제한으로 인한 일자리 감소, 글로벌 유동성 확대로 인한 인플레이션 우려, 자산가격의 급격한 상승에 따른 빈부격차의 심화 등 이러한 어려움들은 우리 모두가 겪고 있지만, 특히 사회적·경제적 취약층인 서민들에게 더욱더 가중되고 있다.

이제 선진국으로서 우리나라도 정부나 민간 차원에서 서민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제도가 갖추어져 있다. 서민들의 경제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금융 분야 또한 여러 기관에서 많은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매일 생계활동에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서민들이 이러한 제도를 자세히 알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은 현재 서민들을 위해 지원되고 있는 여러 제도들 중 금융과 관련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고 있으며, 각 제도의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활용하여 서민들을 위한 금융지원제도의 혜택을 되도록 많은 이들이 누릴 수 있기를 기원한다.

저자소개

강형석
신한은행에서 30여년 근무하였고 현재 신한미소금융재단에서 상임이사로 서민금융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김성호
신한은행에서 20여년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신한미소금융재단에서 사무국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목차소개

1. 서민금융상품에 대한 이해
2 서민을 위한 금융상품
3. 필요한 자금에 따른 대출상품
4. 서민을 위한 자산형성상품
5. 신용정보관리
6. 채무조정 및 신용회복
7. 기타 서민지원제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