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나를 가짜라고 생각할까

산디 만 | 반니 | 2022년 03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자기회의를 자신감으로 바꾸는 첫걸음!
어쩌면 우리 모두가 겪는
‘가면 감정’으로부터 나를 건져내는 법!

사기꾼증후군(Imposter Syndrome, IS)은 자신은 남들이 생각하는 만큼 뛰어나지 않으며 따라서 자신이 주변을 속이며 산다고 믿는 불안 심리를 말한다. 가면증후군으로도 알려진 이러한 심리는 어느 정도 성공한 사람들에게 흔하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엠마 왓슨은 “언제라도 사람들이 내가 껍데기일 뿐이란 걸 알아차릴 것 같아요”라고 말했고, 페이스북 최고운영자(coo) 셰릴 센드버그는 “불쑥불쑥 내가 사기꾼처럼 느껴지는 날들이 있어요. 내 자리가 내가 있을 곳이 맞는지 확신이 없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 중 7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 이 증후군을 경험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한다. 그렇다면 사기꾼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해야할까? 『나는 왜 나를 가짜라고 생각할까』는 사기꾼증후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 자가진단 테스트, 대처방법을 통해 자신(또는 가까운 사람)이 사기꾼증후군에 해당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산디 만 박사 역시 이 증후군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았다. 저자는 책에서 수많은 케이스 연구를 예로 들며, 사기꾼 증후군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자기 상태에 대한 이해를 강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누구나 이 증후군을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잘만 하면 오히려 인생에서 전화위복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저자소개

저자 : 산디 만Sandi Mann
심리학자이자 영국 센트럴랭커셔 대학교(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 부교수. 학교에서 응용 임상심리학을 가르치는 한편 공포증, 공황 발작, 강박 장애, 트라우마, 수면 장애 등을 동반하는 불안증과 우울증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상담클리닉을 운영한다. 인지행동치료 면허와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적 트라우마 치료인 안구 운동 민감 소실 및 재처리 요법(Eye Movement Desensitization Reprocessing, EMDR) 공인훈련과정을 수료했다.
《수면(Sleep)》, 《심리학(Psychology)》, 《분노 관리(Manage Your Anger)》, 《지루함의 과학(The Science of Boredom)》, 《행복을 위한 10분(10 Minutes to Happiness)》 등 20권 이상의 심리학서와 자기계발서를 집필했고, 전 세계 강연 활동과 더불어 BBC 라디오와 허핑턴 포스트,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역자 : 이재경
경영컨설턴트와 영어교육출판 편집자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외국의 좋은 책을 소개, 기획하는 일에 몸담고 있다. 번역이야말로 세상 여기저기서 듣고 배운 것들을 전방위로 활용하는 경험집약형 작업이라고 자부한다. 《세상을 이해하는 52가지 방정식》, 《민주주의는 없다》, 《좋아 보이는 것들의 배신》등 50여 권을 우리말로 옮겼고, 고전명언집 《다시 일어서는 게 중요해》를 엮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1장. 사기꾼증후군이란?
2장. 무엇이 우리를 사기꾼으로 만드는가?: 사회의 역할
3장. 직장의 여자들: 증후군의 탄생
4장. 남자 사기꾼: 남모르는 자괴감
5장. 사회성 사기꾼: 직장 너머의 증후군
6장. 부모 사기꾼: 완벽한 엄마/아빠라는 가면
7장. 십대/학생 사기꾼: 성적 압박과 사회성 압박

나가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