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첫 코딩

영 리와이어드 스테이트 | 반니 | 2022년 03월 3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8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독자가 주인공이 되는 책!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데 컴퓨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컴퓨터를 사용해 수없이 다양한 일들을 처리한다. 노트북 컴퓨터, 데스크톱 컴퓨터, 태블릿과 스마트폰은 물론 현금 인출기, 게임기, 자동차 심지어 식기 세척기 안에도 컴퓨터가 들어 있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물건으로 자리 잡은 컴퓨터지만 컴퓨터는 스스로 생각하거나 동작할 수 없어 반드시 이를 움직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이 소프트웨어는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작성돼야 하며 우리는 그 언어를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부른다. 이렇게 프로그래밍 언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을 ‘코딩’ 혹은 ‘프로그래밍’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런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사람을 우리는 프로그래머 혹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라고 부른다.

『10대를 위한 첫 코딩』은 코딩을 직접 해볼 수 있게 구성된 책이다. 이야기를 따라 주어진 미션을 완성해 가면서 천천히 코딩을 하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세계적으로 희귀한 보석으로 알려진 몽크 다이아몬드. 어느 날 감쪽같이 도난당한 후 사라진 이 진귀한 보석이 시베리아 산맥 어느 동굴 속에서 발견된다. 탐험대인 베어스톤 교수, 데이 박사 그리고 충실한 애견 어니스트의 몽크 다이아몬드를 지키기 위해 독자에게 미션을 준다. 도둑을 피해 원래 주인이었던 모스크바의 볼코프 보석상에 몽크 다이아몬드를 안전하게 인도하는 것이 탐험대 일행의 미션이다. 그 미션을 수행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독자 여러분’이다.

저자소개

저자 : 영 리와이어드 스테이트Young Rewired State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기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는 영국의 글로벌 단체. 청소년들이 서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만들어 코딩을 공부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줄여주고자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이 뜻을 모아 설립했다. 회원들은 매년 8월 첫주를 ‘코드 페스티벌’ 주간으로 정하고 자유로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개된 코드와 데이터를 이용해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앱, 웹사이트, 알고리즘 등을 개발한다.

역자 : 김의석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한 후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정보통신공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삼성종합기술원을 거쳐 삼성전자에서 수석연구원으로 근무했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새로운 기술을 일반인에게 정확하면서도 읽기 쉬운 우리글로 알려주는 사람이 되고자 번역가가 되었으며,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역사를 바꾼 영웅들》이 있다.

그림 : 던킨 비디Duncan Beedie
그린이 던킨 비디 Duncan Beedie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 제작자. 영국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의 다양한 시리즈를 작업했다.

목차소개

책 소개
코딩 관련 지식
미션 수행 방법
코딩 기초 지식
미션 1: 웹페이지를 만들어라!
미션 2: 암호 입력 웹페이지를 제공하라!
미션 3: ‘할 일 목록 관리 앱’을 개발하라!
미션 4: 길을 알려줘
미션 5: 훈련용 게임을 개발하라!
미션 6: 웹사이트를 완성하라!
다음 코딩 미션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