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속 클래식 콘서트

나웅준 | 페이스 메이커 | 2021년 04월 0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바쁜 하루를 끝낸 당신에게 위로가 필요할 때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클래식 사용법

오늘도 힘겨운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 당신. 늦은 저녁을 먹고 나면 밀린 집안일과 미처 다 끝내지 못한 일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취미를 가질 여유조차 없다. 반복된 일상에 마음은 건조해지고 왠지 모를 공허함이 감도는 이때 클래식을 사용해보면 어떨까? 마치 드라마 속 배경음악처럼 당신의 일상 속에 클래식을 넣어보는 것이다. 클래식 음악이 자연스레 당신을 위로해주고 행복으로 이끌어줄 것이다.
이 책에는 맛깔나는 곡 해석과 상황별 클래식 추천 사용법이 가득하다. 트럼펫 연주자이자 콘서트 가이드로서 수많은 무대에 올랐던 저자가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음악을 선별했다. 양치하거나 운동할 때 등 일상에 어울리는 음악과, 희망찬 봄부터 괜한 공허감이 생기는 겨울 등 날씨나 환경에 어울리는 음악까지 다양하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지친 몸으로 침대에 누웠다면 흘러가는 선율을 부담 없이 들어보고, 다시 찾아올 내일에는 어떤 음악과 함께할지 정해보자. 어느새 특별해진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어렵고 낯선 클래식을 즐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

클래식 음악은 어쩐지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진다. 배경지식을 탄탄히 쌓고 감상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이 들기도 한다. 이런 우리가 음악의 본질에 맞게 편안한 일상 속에서 음악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자가 나섰다.
화장실에 들어가 중요한 일을 볼 때는 우르르 쾅 소리가 연상되는 슈트라우스 2세의 <천둥과 번개 폴카>를, 점심을 먹고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때는 바흐가 커피하우스에서의 공연을 위해 만든 《커피 칸타타》 중 <트리오>를 들어보면 어떨까? 집으로 돌아와 하루의 피로를 날려버리며 반신욕을 할 때는 멘델스존의 <고요한 바다와 즐거운 항해 서곡>을 들어보자.
이렇게 음악을 들은 후에는 딱딱해 보이던 클래식을 좀 더 친근하게 느끼게 해주는 흥미로운 ‘클래식 썰’을 읽어보자. 헨델의 음악 하나 때문에 교통체증이 생긴 런던 브릿지 이야기부터 스승의 딸과 결혼한 슈만의 사연, 무명 음악가 베를리오즈가 아편을 피우고 만든 《환상 교향곡》에 얽힌 사연까지 많은 이야깃거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이 책을 차례대로 읽을 필요는 없다. 음악이 필요한 순간에, 먼저 음악을 듣다가 더 알고 싶은 순간에 책을 펼치자. 당신이 상상하지 못했던 특별한 클래식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다. 어려운 내용도 술술 풀어 말해주는 이 책으로 클래식 음악을 즐기면서 교양 지식까지 쌓아보자.


매일 이불 속에서 만드는 나만의 클래식 플레이리스트!

음악과 함께 일상을 보내고 싶어도 평소에 듣던 음악 말고는 생각나는 게 없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DJ가 되어 당신만의 아주 특별한 콘서트를 열어준다. 물론 선곡은 독자의 선택에 달렸다. 저자가 추천하는 상황별, 계절별 음악과, 재미를 더하는 과거 작곡가의 편지를 통해 당신이 원하는 음악을 고를 수 있다.
우리가 잘 아는 바흐와 베토벤, 헨델, 차이콥스키 같은 유명한 작곡가의 음악부터 엑토르 베를리오즈, 샤를 구노, 조르주 비제 같은 생소한 작곡가의 음악까지 감상의 범위를 넓혀 선택의 즐거움을 더했다. 더 이상 다른 사람이 좋다고 해서, 유명한 음악이라는 이유로 무작정 듣지 말자. 글마다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직접 음악을 들어보고 ‘정말 내가 듣고 싶어서 만든’ 나만의 클래식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보길 바란다.

저자소개

나웅준
방송과 강연을 통해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을 전하는 연주자이자 콘서트 가이드, 클래식 크리에이터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과정에서 트럼펫을 전공했으며, 그가 리더로 활동 중인 금관앙상블 ‘브라스 마켓’은 2006년 창단연주회를 시작으로 예술의 전당, 롯데 콘서트홀 등 국내 주요 무대에서 꾸준히 연주하고 있다. 음악 심리상담을 바탕으로 한 뮤직 테라피와 클래식 음악회를 접목한 ‘더 뮤직 테라피 콘서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대중이 클래식으로 힐링할 수 있게끔 돕고 있다.
클래식 크리에이터로서 네이버 오디오클립 ‘클래식 사용법’과 ‘이불 속 클래식 콘서트’를 운영 중이며, SBS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클래식 콘서트 가이드로서 자신의 영역을 확장해 롯데 콘서트홀 <오르간 오딧세이>, 예술의 전당 <청소년을 위한 클래식 사용법 콘서트>, 세종문화회관 <오후의 피아노>, 아트센터 인천 <패밀리 콘서트>, 수원 SK아트리움 <당신의 클래식> 등 국내 주요 공연장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해설을 선보이고 있다. 저서로는 『퇴근길 클래식 수업』이 있다.

이메일 naungjun@naver.com
인스타 @ungjun_na
오디오클립 클래식 사용법, 이불 속 클래식 콘서트

목차소개

목차

프롤로그_당신이 클래식으로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이불 속 클래식 콘서트를 즐기는 법

1장 클래식이 일상이 되는 순간
굿모닝 클래식
해피 클래식
인조이 클래식
굿나잇 클래식
지루한 클래식 I 좋은 음악 vs. 나쁜 음악

2장 자연을 노래하는 클래식
스프링 클래식
핫 썸머 클래식
폴 인 클래식
윈터 클래식
지루한 클래식 II 그리스 신화로 알아보는 오페라 변천사

3장 클래식이 전하는 행복
클래식과 떠나는 여행
음악가들로부터의 선물
지루한 클래식 III 작품번호의 비밀

에필로그_반성과 감사
작품 목록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