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평전 25권 카를 마르크스

박성원 | 자음과모 음 | 2013년 06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800원

판매가 5,800원

도서소개

노동을 착취당하는 사회 구조를 꼬집어 비판하고 자본론을 펴낸 혁명가 카를 마르크스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펴냈다.
총명한 소년에서 박학다식한 청년이 되고, 사랑하는 여인과 결혼해서 가정을 이룬 마르크스는 어린 시절 아버지가 사회 구조의 부당함을 이야기 하는 것을 보고 자신 보다 낮은 계급의 사람들에게 관심을 쏟게 된다. 끊임없이 무산 계급의 해방을 외친 그의 삶을 통해 진정 그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게 된다.
이 책은 학문을 사랑하고, 가족과 친구를 사랑한 그렇지만 자신의 신념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았던 마크르스의 일생을 다루고 있다.

저자소개

1969년 대구에서 태어났다. 1994년 『문학과사회』 가을호에 단편소설 「유서」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한때 16㎜ 필름 연구소 '專行’에서 활동하기도 했던 그는 1996년 첫 소설집 『이상(異常) 이상(李箱) 이상(理想)』을 출간하였고, 이후 두번째 소설집 『나를 훔쳐라』를 2000년에 펴냈다. 2003년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문학부문)을 수상하였고, 2005년 세 번째 소설집 『우리는 달려간다』를 펴냈다. 현재 동국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박성원은 일상적이지 않은 소재와 등장 인물들을 통해 허구 속에서만 가능한 일들을 벌이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어쩔 수 없는 살인을 저지른 남자, 무늬도 색깔도 없는 하늘로 사라진 여자, 문명을 만난 원시인, 어릴 때 나를 골목길에서 만난 남자, 착각을 실제로 믿는 남자, 두 눈을 멀쩡히 뜨고 실종당한 남자, 컴퓨터로 사진을 조작하는 일이 직업인 사내, 점점 화석으로 변해가는 자신의 몸을 그냥 바라볼 수 밖에 없는 남자, 사기 행각에 이용당하는 복화술사, 사람이 된 벌레로 인해 자신의 정체성에 위기를 느끼는 소설가…. 박성원의 단편집 『우리는 달려간다』와 『나를 훔쳐라』에 실린 소설 속 등장 인물들이다. 결코 평범하지 않은 상황, 인물들이 허구 속에서 만화경처럼 펼쳐진다. 이 속에서 현대의 요지경 세상이 가지고 있는 아이러니가 드러난다. 또한 그의 최근작 『도시는 무엇으로 이루어지는가』에서는 철학적 사유와 시간론, 그것에 염세주의적 블랙유머가 절묘하게 아우러져 한층 다채롭고 폭넓은 이야기를 우리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목차소개

1. 사랑하는 아버지
2. 나의 여신, 예니
3. 트리어를 떠나 베를린으로
4. 세 가지의 선택, 그리고 최고의 결정
5. 떠도는 가족
6. 지옥 같은 생활
7. 유럽으로 퍼지는 마르크스의 사상
8. 역사 속으로

마르크스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