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평전 18권 성철

방현희 | 자음과모 음 | 2013년 06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800원

판매가 5,800원

도서소개

이룸출판사의 청소년 평전 시리즈 중 열여덟 번째로 소개되는 성철 스님의 인물 평전.
오직 '부처님의 뜻'에 따라 평생을 살며 수행했던 성철 스님. 이 책은 그가 젊은 시절 품었던 '영원에서 영원으로'라는 화두와, 진리를 찾기 위해 거쳐야 했던 수행 과정, 그리고 그가 보여주었던 검소하고도 엄격한 일상생활 등을 담고 있다. 80여 년을 산 사람의 유품으로 수십 년 입은 누더기 한 벌과, 지팡이, 닳아빠진 고무신과 삿갓 하나가 전부였다는 것에서 스님의 삶이 얼마나 소박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많은 설법과 법어를 통해 물질문명의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구해야 할 가치관과 진리를 전하고자 했던 스님, 아이들을 좋아하고 아이같은 해맑은 미소를 잊지 않았던 스님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본다.

저자소개

상당한 수준의 신화적·심리학적 글쓰기, 감각적이고 밀도 놓은 언어, 창의적인 이야기 구성, 삶의 이면을 투시하는 날카로운 시선으로 이미 그 글쓰기를 인정받아온 소설가. 1964년 까만 닭과 까만 염소를 먹은 어머니가 봄볕이 밝아올 무렵 그녀를 낳았다. 외곬으로 자라던 그녀는 전북대학교 폐쇄병동에서 정신과학 실습 중 비로소 타인과 대화하는 법을 배웠다.

어릴 때의 별명이 ‘책벌레’였다. 화장실 갈 때도 책을 들고 갔고, 밥 먹을 때도 책을 읽으며 먹었다. 소설가가 되겠다는 꿈을 가진 건 책 속 세상에서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만이 아닌 또 다른 세상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2001년 『동서문학』으로 등단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으며, 2002년 제1회 『문학|판』 장편공모에 『달항아리 속 금동물고기』가 당선되었다.『달항아리 속 금동물고기』, 『바빌론 특급 우편』, 『달을 쫓는 스파이』,『네 가지 비밀과 한 가지 거짓말』, 『로스트 인 서울』이라는 소설책을 냈고, 자녀를 키우면서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이 생겨 『우리 곁에 온 성철 스님』, 『표해록』, 『구운몽』, 『조웅전』과 같은 어린이 책도 썼다.

『너와 나의 삼선슬리퍼』는 주변에서 흔히 마주칠 만큼 평범한 청소년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겪는 갈등을 딛고 자신이 진정 원하는 길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세상의 중력을 극복하며 자신만의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낸다.

목차소개

1. 빛을 뿜다
2. 어린이의 친구
3. 성철 스님의 어린 시절
4. 승려의 길에 들다
5. 혼자 가는 길
6. 불공이 무엇인가
7. 봉암사의 혁신
8. 남을 위한 백팔 배
9. 수행자의 삶
10 성철 스님의 법어
11. 성철 스님이 남긴 것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