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평전 17권 마릴린 먼로

권여선 | 자음과모 음 | 2013년 06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800원

판매가 5,800원

도서소개

귀감이 될 만한 동서양의 인물들을 선정해 그들의 인생과 사상을 새롭게 알리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교훈과 감동을 전해주기 위해 기획된 '청소년 평전' 열일곱 번째 책으로,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이자 불행했지만 순수했던 마릴린 먼로의 생애를 담았다.
 
1926년 노마 진이라는 이름으로 태어난 마릴린은 이름 모를 아버지와 정신병에 걸린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때문에 여러 고아원을 떠돌아다니며 수차례 입양되었다 파양되는 등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이 책은 늘 맨 마지막 차례까지 기다려야 했던 마릴린이 '그러나 꿈꾸며' 슬픔과 억울함과 우울함을 견디며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자리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담담하게 소개한다. 자신의 장점을 살려 사진과 영화에 참여했던 그녀는 외모로 연기를 무마시킨다는 비난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책을 읽고, 정치에 관심을 가졌으며, 연기지도를 받는 등 내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다. 화려하지만 그만큼 불행했던 순수한 영혼의 짧은 생애를 이끈 것은 그녀 만의 '꿈'이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자소개

1965년 경북 안동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국문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인하대 국문과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1996년 장편소설 《푸르른 틈새》로 상상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 소설집으로 《처녀치마》《분홍 리본의 시절》이 있다. 오영수 문학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제1부 천사에 관한 뜨거운 소문
1. 생일 축하해요!
2. 잘못 배달된 아기
3. 엄마의 하얀 집
4. 수학시간의 스웨터 걸
5. 열여섯 살의 신부
 
제2부 천사, 날개를 펴다
1. 꿈의 헐리우드
2.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3. 그들만의 파티
4. 사랑했지만......
5. 사랑하진 않았지만......
 
제3부 천사에서 여신으로
1. 스크린의 수호천사
2. 야구스타와 결혼하는 법
3. 다가오는 그림자
4. 마지막 영광
 
제4부 사라진 여신을 위하여
1. 꺼져가는 불꽃
2. 죽음에 이르는 병
3. 다시, 천사에 대하여
 
마릴린 먼로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