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수학공식 대백과 3권

김승태 | 자음 과 모음 | 2014년 07월 0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만화를 통해 수학을 흥미롭게 배우는 『만화 수학공식 대백과』 제3권 <수학 요리 대결>편. 운명적으로 라이벌이 될 수밖에 없는 X의 값과 세타. 그들의 피할 수 없는 수학 요리 대결이 펼쳐진다. 상금에 눈이 먼 수학 매니저 다영이의 등쌀에 떠밀려 수학 요리 대회에 도전하게 되는 X의 값과 이미 수학 요리계의 대세로 불리는 세타의 한판 대결. 수학 요리 대회의 주제는 마방진과 연속수. 두 사람은 수학 요리를 시작하는데…….

저자소개

부산 부경대학교 응용수학과 대학원 과정. 1318CLASS.COM에서 개념 원리 수학, 개념 플러스 유형 수학 등 많은 동영상 강의를 하였고 재미난 강의로 유명세를 얻어 방송 3사에 출연하였다. 잡지사와 신문 언론 매체에 알려지면서 많은 책을 집필하였다.

누구보다 수학연구에 힘을 쏟아왔다고 자부하는 김승태 강사는 ‘노멀한 수학교육’ 보단 ‘유니크한 수학’을 지향한다. 즉 수학 교육에 잇어 평범함 보단 새롭고 혁신적인 교육방식을 추구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하는 그는 첫째도 재미, 둘째도 재미를 추구함으로써 학생들이 좀더 수학을 친근하게 느끼도록 유도한다. 이런 그를 가리켜 일각에선 너무 재미만을 추구하는 거 아니냐며 비판적인 시선을 던지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강의에서 그는 신념을 굽혀본 일이 없다고 한다. 학생들이 수학을 재미있게 느끼는 순간부터 수학은 더 이상 학생들에게 부담스러운 공부가 아니게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이런 그의 신념의 그의 수학 관련 저서들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현재까지 그가 저술한 수학 저서로는 『수학나라 대탐험』 『젊어지는 산수책』 『족집게 수학강사의 오백원』 『못 말리는 수학탐험대』, 『만화 수학공식대백과』, 『에미 뇌터가 들려주는 이항연산 이야기』, 『데카르트가 들려주는 좌표 이야기』, 『에우독소스가 들려주는 비 이야기』, 『디리클레가 들려주는 지수 이야기』, 『피어슨이 들려주는 두 집단의 비교』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수학 매니저 다영이의 적극적인 권유(?)로 수학 요리 대회에 참가하기로 한 의 값. 그런 의 값을 응원하기 위해 수학 반점에 가게 된 두 사람은 엄청난 양의 음식을 시킨다. 다영이는 수학 요리 실습이라는 이유로 의 값을 남겨두고 계산을 하지 않은 채 집으로 향하는데……. 과연 의 값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1장. 이차부등식과 절대 미각
다영이와 의 값이 요리 비법을 연구할 목적으로 맛집을 찾아 나섰다. 다영이는 으리으리한 건물의 초밥 집을 가고 싶어 했으나 허름한 식당을 선택한 의 값. 그 식당은 한 소녀가 아버지의 수학 요리 비법 노트를 가지고 운영하는 곳. 일차함수로 이루어져 있는 청국장의 레시피는 풀었기 때문에 맛이 좋았지만, 이차부등식과 이차함수로 이루어진 오미자차의 레시피는 해결하지 못해 만들 때마다 맛이 달랐다. 의 값은 소녀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까?
2장. 후각과 사칙연산
수학 요리 연습을 하기 위해 마트에 재료를 사러 갔던 마음과는 달리 앞치마, 라면 등 실속 없는 것만을 잔뜩 사오게 된 다영이와 의 값. 하지만 수학 요리왕 프로그램의 방청객으로 참여하면 요리왕의 음식을 시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일찍 잠을 청하는데……. 오늘의 수학 요리 주제는 ‘수학 잡채’. 하지만 심사위원으로 나온 세타는 도전자들의 수학 잡채는 조리 순서가 잘못되었다며 호통을 친다. 대체 조리 순서와 사칙연산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3장. 중화요리와 포포즈
세타는 수학 요리 대회 전, 사천 요리를 가르쳐 준 ‘사천 요리계의 선녀’를 만나기 위해 중국으로 간다. 하지만 그녀의 죽음을 알게 되고, 선녀님의 가게를 아들 콰이쯔에게 되찾아주기 위해 짜오뚱과 4개의 숫자로 정해진 수를 만드는 포포즈(FOUR FOURS) 대결을 펼친다. 그때 점심식사를 예약했던 시장님과 그의 딸이 들어오고, 본격적인 포포즈 대결을 펼치게 된다. 5개의 3을 사용하여 질리지 않는 맛을 만들어 내라는 시장님의 문제! 과연 두 사람은 어떠한 수학 포포즈 요리를 만들어 낼 것인가?
4장. 떡볶이와 통분
수학 떡볶이를 먹으러 간 의 값과 다영이는 떡볶이를 줄 세워서 똑같이 나눠 먹는 쌍둥이 형제를 만나게 된다. 이들이 떡볶이를 똑같이 나눠 먹는 방법은 통분! 하지만 떡볶이의 길이가 제각각이라 맛이 없다는 의 값의 불평을 들은 주인은 수학 떡볶이 대결을 제안하고, 3일 후 시합이 열리게 된다. 그러나 크기를 비교할 두 분수는 엄청나게 큰 분모를 가진 분수. 떡볶이집 주인은 손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떡을 통분하여 크기를 비교하지만 의 값은 가만히 서 있다. 결국 의 값은 수학적 한계에 부딪혀 포기하려는 것일까?
5장. 마방진 요리 대결
드디어 수학 요리 대회! 수학 요리 주제는 ‘마방진’. 주어진 2개의 마방진 중 하나를 선택해 빈칸에 들어갈 수를 구하고, 그 수에 대응하는 수학 요리를 만드는 것이다. 심사 기준에 통과된 도전자는 의 값과 세타, 단 둘뿐! 마방진 수학 요리로 용봉탕을 선택한 의 값과 9첩 반상을 선택한 세타는 무승부로 상금을 나눠 갖게 되는데…….
6장. 연속수와 맛의 향연
한 대회에서 2명의 우승자는 있을 수 없다며 승부를 내자는 조회장. 의 값과 세타 모두 의견을 받아들이고, 다시 한 번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번에 주어진 수학 요리 주제는 ‘연속수’. 과연 두 사람은 어떤 연속수 수학 요리로 맛과 기술의 향연을 선사할 것인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