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흔들어라 콘텐츠의 힘!

김경선 | 자음 과 모음 | 2019년 05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660원

판매가 9,660원

도서소개

“얘들아, 우리 콘텐츠 만들어 볼래?”

소녀와 함께 알아 가는 콘텐츠의 모든 것

나만의 콘텐츠로 세상을 흔들어 보자!

마블 히어로, 해리 포터, BTS, 뽀로로…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남다른 콘텐츠로 세계에 널리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성공한 콘텐츠는 다양한 방식의 원소스 멀티유스(OSMU, ONE SOURCE MULTI USE)가 이루어지며 전파되고 큰 수익을 창출한다. 잘 만든 콘텐츠는 이렇듯 문화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새로운 직업과 일자리를 만들기도 한다.

앞에서 언급한 콘텐츠가 아니라도, 최근에는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콘텐츠의 영역은 다양해졌고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거나 콘텐츠의 주인공이 될 수 있게 되었다.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세상을 흔들어라 콘텐츠의 힘!』에서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한 ‘소녀’의 도전을 통해 흥미롭게 짚어본다. 주인공 ‘소녀’가 콘텐츠로 인해 사회에서 주목을 받고, 힘을 얻는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냈는데, 이를 읽는 청소년들도 소녀의 성공에 함께 기뻐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밑거름으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김경선
아들과 조카, 동네 어린 친구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과학, 역사, 문화, 철학 등 다방면에 관심을 가지고, 기획하며 글 쓰는 일을 즐깁니다.

2005년에 『미래과학사전』으로 과학기술부 과학문화재단에서 우수 과학도서상을 받았고, 국립중앙박물관 음성안내 서비스의 집필을 담당했습니다. 최근에는 한글 박물관의 어린이 책을 집필했습니다. 『플러스 매거진』과 『리딩 매거진』을 기획하고 집필했으며,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꼰대 아빠와 등골브레이커의 브랜드 썰전』 『사람을 들여다보는 한자』 『세상을 들여다보는 한자』 『미니스커트는 어떻게 세상을 바꿨을까?』 『말공부 역사공부』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 『돌멩이랑 주먹도끼랑 어떻게 다를까?』 『지난 100년 우리는 어떻게 살았을까?』 『떴다 지식탐험대-인체, 공룡』 『세계 최고라는 꿈을 이룬 야구 왕들의 이야기』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이야기를 시작하며
1장 달팽이가 이어 준 구린 인연
2장 목숨을 살린 아라비안 나이트처럼
3장 별의별 콘텐츠!
4장 콘텐츠로 뭉친 소녀들
5장 우리의 우상 ‘춘희’
6장 콘텐츠는 플랫폼에 산다
7장 콘텐츠는 힘이 세다
8장 세상을 향해 열린 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