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 있는 지식이 참된 지식

강영계 | 자음 과 모음 | 2021년 11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세상을 보는 눈과 생각의 힘을 키워 주는 철학 동화

나무와 새, 자연은 우리의 교과서!
행복한 들꽃학교에 놀러 오세요!
서울 학교에서 왕따를 당해 시골 학교로 전학 가는 연두. 그곳은 산과 들에서 뛰놀며 실험하고 탐구하는 들꽃학교다. 하지만 첫날부터 가을이한테 말실수를 하는 바람에 문제 상황에 부딪힌다. 인자한 담임선생님은 실용주의 교육철학자 존 듀이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문제 상황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들려준다.
어느 날 연두를 왕따했던 초록이가 견학을 온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게다가 초록이와 같은 모둠반 활동을 하라고? 들꽃학교의 교훈에 따라 성숙한 사람이 되기로 한 연두, 과연 미운 초록이를 받아줄 수 있을까?
들꽃학교는 존 듀이의 교육 철학을 이어받은 실험학교로 아이들이 직접 실험하고 탐구하면서 배운다. 교과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직접 경험하면서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 들꽃학교에서의 모든 배움은 사회에 나가 능동적인 민주 시민이 되기 위한 것. 들꽃학교 선생님이 어떻게 가르치기에 아이들이 늘 행복하고 민주적인 학생이 되는 걸까?

저자소개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독일 프라이부르크대학교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대학교에서 교환교수를 지냈고, 건국대학교 문과대학장, 부총장을 역임했다. 현재 건국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이며 중국 서북대학교 객좌교수이고 한국니체학회 고문이다. 일평생 대중들이 철학에 쉽게 다가서고, 어린이와 청소년 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양한 집필 활동을 해 왔다.
저서로는 『청소년을 위한 사랑 에세이』『청소년을 위한 행복론 에세이』『청소년을 위한 철학 에세이』『철학의 기초』『철학으로 산다는 것』『철학의 오솔길』『행복학 강의』『죽음학 강의』『강영계 교수의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 등이 있다. 번역서로는 『고백록』『방법론』『신학-정치론』『영원한 평화를 위해』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우리는 ‘탐구’하며 성장합니다
프롤로그 왕따 연두, 들꽃학교로 전학 가다

1. ‘성숙한 인간’이란 무엇일까?
들꽃학교에 첫발을 내딛다
일상에서 저지른 사소한 실수
인간은 성숙해져야 한다
철학자의 생각
즐거운 독서 퀴즈

2. 존 듀이의 교육 사상
새 친구 가을이
교실을 뛰쳐나가다
존 듀이의 실험학교와 들꽃학교
철학자의 생각
즐거운 독서 퀴즈

3. 실험주의와 도구주의
끊임없이 생기는 문제 상황
또 한 번 성숙하기 위해
인간과 사회를 발전시키는 도구
철학자의 생각
즐거운 독서 퀴즈

4. 실용주의의 가치
존 듀이 덕분에 일어난 일들
배움의 길은 끝이 없어!
들꽃학교를 떠나다
그리운 들꽃학교, 보고 싶은 선생님
철학자의 생각
즐거운 독서 퀴즈

네 생각은 어때? 문제 풀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