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들려주는 양력 이야기

송은영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과학자가 독자들에게 자신의 과학 이야기를 설명하는 형식으로 구성한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시리즈 제19권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들려주는 양력 이야기』.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실험과 이를 설명하는 이론들을 초등학생 및 중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우면서도 논리적으로 설명한 책이다. 이로부터 과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를 발견해낸 과학자들의 창의적인 사고과정을 체득할 수 있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물리학과와 같은 대학원에서 원자핵물리학을 전공했다. 제17회 한국 과학기술 도서상을 받았으며, 지은 책으로는 『블랙홀 랑데뷰』, 상대성이론과 아인슈타인에 대해서 쓴 『꿈꾸는 아인슈타인』과 『사고(思考)뭉치 아인슈타인 엘리베이터를 타다』, 『사고(思考)뭉치 아인슈타인 빛을 뒤쫓다』,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재미있는 물리 상식, 수학 상식, 과학 상식』 시리즈와 『Mr.퐁 과학에 빠지다』, 『과학 원리로 떠나는 창의력 여행』, 『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 속 물리여행(1. 중력이 뭐야, 2.힘과 속력이 뭐야, 3.일과 에너지가 뭐야)』, 『아르키메데스가 들려주는 부력 이야기』,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들려주는 양력 이야기』, 『뢰머가 들려주는 광속 이야기』, 『에라토스테네스가 들려주는 지구 이야기』, 『라그랑주가 들려주는 운동 법칙 이야기』, 『빈이 들려주는 기후 이야기』 등 많은 책을 펴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나는 걸 꿈으로만 간직해야 했던 시절
두 번째 수업 날개를 이용하는 글라이더
세 번째 수업 라이트 형제와 플라이어호, 그리고 비행기 엔진
네 번째 수업 비행기 날개와 양력
다섯 번째 수업 베르누이의 정리와 받음각
여섯 번째 수업 베르누이 정리의 이용
일곱 번째 수업 헬리콥터와 양력
여덟 번째 수업 사람이 날지 못하는 이유
아홉 번째 수업 새의 날개와 양력
마지막 수업 철새의 지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