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엘이 들려주는 지질 조사 이야기

이한조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이 책에서는 영국의 지질학자인 라이엘이 특이한 암석들의 이름에서부터 지질시대의 삼엽충과 매머드에 이르기까지 암석과 화석이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흥미롭게 풀어놓고 있다. 지질 조사의 중요성과 함께 지질의 변화와 물질의 변화, 지질시대에 관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과학자가 질문을 던지고 각자의 의견을 대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어려운 이론을 어린이의 수업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충분히 이해,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저자소개

현재 익산 원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시는 이한조 선생님은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교육대학원을 수료하셨습니다. 평소 아이들을 위한 과학교육과 영재교육에 관심이 많은 선생님은 2002년 한국지구과학회 과학대중화 사업 〈지구는 내 친구〉를 진행하셨습니다. 또한 전라북도교육청 과학교사 해남진도 자연생태체험 강사로 활동하셨으며 현재 전북자연생태체험 연구회와 전북천문교육연합회 회원이자 전라북도 교육정보과학원 천문우주영재교육원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주요 저서로는 2002년부터 2003년까지 ‘월간과학’에서 정기 연재되었던 〈지구사랑 프로젝트〉(공동연재)가 있습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 지질 조사란 무엇인가?
두 번째 수업 - 암석들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세 번째 수업 - 신기한 바위들의 모습
네 번째 수업 - 화석이란 무엇인가?
다섯 번째 수업 - 지질 시대와 지질의 변화
마지막 수업 - 지질과 관련된 물질 변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