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랑주가 들려주는 운동 법칙 이야기

송은영 | 자음 과 모음 | 2019년 12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라그랑주가 들려주는 운동 법칙 이야기』는 움직이고 있는 물체는 우리가 모르는 자연 속 '운동 법칙'의 지배를 받고 있음을 알려준다. 아리스토텔레스, 갈릴레이, 그리고 뉴턴의 제1법칙ㆍ제2법칙ㆍ제3법칙으로 이어지는 통쾌한 법칙 발견의 현장과 명쾌한 그 운동 법칙의 설명을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물리학과와 같은 대학원에서 원자핵물리학을 전공했다. 제17회 한국 과학기술 도서상을 받았으며, 지은 책으로는 『블랙홀 랑데뷰』, 상대성이론과 아인슈타인에 대해서 쓴 『꿈꾸는 아인슈타인』과 『사고(思考)뭉치 아인슈타인 엘리베이터를 타다』, 『사고(思考)뭉치 아인슈타인 빛을 뒤쫓다』, 『교과서 밖에서 배우는 재미있는 물리 상식, 수학 상식, 과학 상식』 시리즈와 『Mr.퐁 과학에 빠지다』, 『과학 원리로 떠나는 창의력 여행』, 『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 속 물리여행(1. 중력이 뭐야, 2.힘과 속력이 뭐야, 3.일과 에너지가 뭐야)』, 『아르키메데스가 들려주는 부력 이야기』,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들려주는 양력 이야기』, 『뢰머가 들려주는 광속 이야기』, 『에라토스테네스가 들려주는 지구 이야기』, 『라그랑주가 들려주는 운동 법칙 이야기』, 『빈이 들려주는 기후 이야기』 등 많은 책을 펴냈다.

목차소개

첫 번째 수업 - 운동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생각
두 번째 수업 - 갈릴레이의 실험1
세 번째 수업 - 갈릴레이의 실험2
네 번째 수업 - 뉴턴의 운동 제1법칙
다섯 번째 수업 - 관성에서 질량으로
여섯 번째 수업 - 뉴턴의 제2법칙
일곱 번째 수업 - 벡터와 스칼라 그리고 힘의 3요소
여덟 번째 수업 - 관성력과 몸무제
아홉 번째 수업 - 뉴턴의 제3법칙
마지막 수업 - 뉴턴의 운동 법칙과 결정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